세무공무원에게 뇌물 제공한 혐의 추가

경찰청.jpg

[투데이코리아=김민철 기자] 간치료 전문의약품을 생산하는 P제약사가 수십억원대 비자금을 조성해 의사 수백명에게 의약품 처방 대가로 리베이트를 제공한 사실이 전해져 파문이 일고 있다.

지난 6일 경기지방경찰청 지능범죄수사대가 간치료 전문의약품을 생산하는 P제약사와 제약사 대표, 의사 10여명을 리베이트 혐의로 입건한 것으로 알려졌다.

P사 대표이사 김모씨는 지난 2010년 3월부터 지난해 5월까지 복리후생비 등의 명목으로 비자금을 마련한 뒤 의사들에게 리베이트를 제공한 것으로 알려졌다.

현재 P사 리베이트 지급 내역이 포함된 전산 서버와 장부 등을 압수하고, 대표이사 김씨 등 회사 관계자와 관련 의사들의 소환 조사가 이뤄지고 있다.

경찰은 P사가 조성된 비자금을 영업사원들을 통해 종합병원, 병·의원 의사 등 수 백명에게 처방 대가로 리베이트를 지급해 온 정황을 포착하고 수사를 확대하고 있다.

또한 이 회사 김 대표는 세무조사를 받으면서 세무공무원에게 뇌물을 제공한 혐의도 받고 있어 추가 조사 중이다.

한편, P제약사는 지난해 350억원 가량의 매출을 보인 소형 기업으로 종합병원보다는 주로 개원가를 대상으로 영업에 주력하고 있는 제약사로 알려져 있다. [사진제공=방송화면]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