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위 페이스북, 3위 다음

스마트폰.JPG

[투데이코리아=박대호 기자] 우리나라 모바일 사용량이 세계 최대 수준인 것으로 조사됐다.

14일 모바일 앱 분석 전문기업 앱애니가 발간한 ‘앱 고객 확보 인사이트 : 2015년 1분기’ 보고서에 따르면 올해 1분기 한국의 모바일 데이터 사용량 지수는 125로 비교 국가인 미국(100), 일본(90), 영국(80), 독일(70)을 크게 앞섰다.

또 국내 스마트폰 사용자들은 단일 앱으로는 카카오톡에서 가장 많은 데이터를 소비했다.

분야별로는 유튜브를 선두로 미디어와 동영상 관련 앱에서 데이터 소비량이 많았다.

1분기 이용 빈도를 보면 게임을 제외하고 국내 사용자들이 가장 자주 쓰는 앱은 역시 카카오톡으로 조사됐다.

네이버의 모바일 메신저 앱인 라인은 일본 아이폰 사용자들 사이에서 인기 1위를 차지했다.

사용자들이 가장 자주 쓰는 커뮤니케이션 및 소셜 관련 앱은 1위 카카오톡에 이어 캐시슬라이드, 페이스북 순으로 조사됐다.

앱 체류 시간은 카카오톡이 단연 가장 길었고 페이스북이 2위, 다음이 3위였다.

이처럼 커뮤니케이션과 관련된 앱이 모바일 생활의 중심을 차지하는 경향은 다른 나라에서도 비슷하게 나타났지만, 한국과 일본, 독일은 일 대 일로 대화하는 메신저를, 미국과 영국은 많은 트위터와 페이스북 등의 SNS 앱을 더 선호하는 경향을 보였다. [사진제공=방송화면]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