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법 쌀쌀해진 겨울철, 라운딩 한 번 나가려면 혹여 감기라도 걸릴까 내복에 기능성 폴라티와 솜바지를 껴입고, 빵모자에 귀마개, 양손 골프 글러브까지 챙긴다. 거기에 휴대용 핫팩까지 허리에 둘러주면 완전무장 100%!

그래도 필드나 그린의 상태가 좋지 않아 자칫하면 부상의 위험이 있을 수 있고, 준비운동 열심히 한 후에 필드에 나가도 두꺼운 옷 때문에 움직임이 조금 둔해진 건지 몸이 덜 풀린 건지, 골프 치는 기분이 영 안난다.

포근한 봄 날씨도 그립고 시원하게 라운딩 한 번 해보고 싶다면, 가만히 앉아 봄을 기다릴게 아니라, 날씨도 좋고 시설도 쾌적한 골프장을 찾아 떠나보는 건 어떨까? 이번 겨울에도 골퍼들에게 사랑 가득 받을 곳들을 알아보자.

◆태국 치앙마이

로얄 치앙마이

1905년 방콕의 왕실 스포츠 클럽에서 골프에 대한 기록이 남아 있을 정도로, 태국사람들은 거의 1세기 동안 골프를 즐겨왔다.

방콕, 파타야, 후아힌, 푸켓, 그리고 치아마이 등 태국 전역에 200곳이 넘는 골프장들이 있는데, 그 중에서도 치앙마이는 기후조건이 방콕 시내보다 5도 정도 떨어져 쾌적한 라운딩이 가능해 겨울시즌에 골퍼들의 선호도가 높다.

방콕에서 북쪽으로 약 700km 떨어져 있는 치앙마이는 과거에서 현재를, 현재에서 과거를 보는 태국 제2의 도시로서, 때묻지 않은 자연과 독특한 고유의 문화가 조화를 이루어 '북방의 장미'라고 불린다.

한편, 치앙마이 주변에는 온천지대가 있어 라운딩 후 피로를 풀 수 있는 여건과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하고 있으며, 유명한 카렌족 마을처럼 고산족과 같은 체험을 할 수도 있고, 코끼리 트레킹도 즐길 수 있다.

지난달 29일부터 인천공항에서 치앙마이까지 가는 대한항공 직항 노선이 주 4회 실시되고 있으니 편안하게 다녀오면 될 듯.

-로얄 치앙마이 골프 클럽(The Roal Chiang Mai Golf Club)
18홀, 56파 골프장. 5번의 수상경력을 가진 영국 챔피언 피터 톰슨(Peter Thompson)이 설계한 로얄 치앙마이 골프 클럽은 1996년 2월에 오픈했다.

아름다운 계곡 안에 들어서 있어 폭포, 산책로, 시냇물과 다양한 종류의 나무들이 둘려 싸여 있는 코스로 아름다운 경치와 멋진 조화를 이룬다.

전략상으로 배치된 페어웨이와 그린 측면의 벙커들은 멀리 치는 장타보다는 아주 정확하고 치밀한 안타율의 경기를 요하는데 몇몇 홀에서는 그린까지의 거리 측정이 혼란스러워서 애를 먹이기도 하지만, 그런 요소들이 라운딩을 더 재미있게 만든다.

클럽 리조트 안에는 56개의 객실이 있으며 사우나&마사지 센터, 당구장과 노래방 등 다양한 편의시설을 갖추고 있다.

로얄 치앙마이

[자유투어 추천 골프상품]- 드디어 떳다! 가자 치앙마이 5, 6일
자유투어(대표 심양보)는 대한항공이 인천과 치앙마이 구간 직항노선을 취항함에 따라 쾌적한 라운딩을 즐길 수 있는 '드디어 떳다! 가자 치앙마이 5, 6일' 상품을 새로 출시했다.

치앙마이의 대표적인 골프장인 '로얄 치앙마이 골프장', '하이랜드 골프장', '매 조 골프장' 등의 골프장 중, 맘에 드는 곳에서 54홀부터 최대 144홀까지 라운딩을 즐길 수 있으며, 일정 마지막 전날에는 라운딩 후 치앙마이 시내로 이동하여 옛 란나 왕실의 생필품을 제작∙공급하던 수공예 마을 '싼캄팽' 민예마을 관광을 포함한다.

한편, 골프와 관광이 적절히 혼합된 일정을 제공하는 치앙마이 상품도 따로 준비돼 있으므로 가족과 함께하는 골프 관광이 가능하다.

조식과 석식, 그린피, 공항세 및 유류할증료, 여행자 보험이 포함되며, 캐디피 및 팁, 전동카, 가이드&기사 팁, 중식은 불포함 사항이다.

특전으로, 골프항공 커버가 주어지며, 대한항공을 이용해 매주 월, 화요일(5일), 금&토요일(6일)에 출발한다. 상품 가격은 929,000원부터.
상품문의 : 자유투어 골프팀 02)3455-9991

◆ 중국 주하이

주하이 만성 C.C

중국 남부 광동성 안에 위치한 주하이는 마카오와 국경을 맞대고, 홍콩과 인접한 인구 160만 명의 작은 도시로서, 경제특구로 지정돼 개방정책과 더불어 발전하고 있으며, 유엔이 지정한 깨끗한 도시로 선정될 정도로 쾌적한 환경을 자랑한다.

주하이 지역의 골프장은 동남아 휴양지의 좋은 점만 골라서 섞어놓은 듯한 느낌을 주는데, 자연 그대로를 살린 페어웨이와 호수 일년 내내 따뜻한 햇살이 비치고, 바다와 이국적인 환경 때문에 골퍼들의 사랑을 듬뿍 받고 있다.

연평균 기온이 22도, 12월~2월 평균기온이 12~14도, 한낮에는 20도 정도로 겨울철 라운딩을 즐기기에는 최적의 조건을 갖추고 있다.

또한, 근처 중산지역은 중국 내 최고 여행지 40곳 중의 하나로 지정됐을 만큼 온천이 유명하다.

특히, 주말을 이용하고자 하는 주말 골퍼의 천국으로 에어 마카오항공을 이용, 토요일 오전 8시에 출발하여 도착날 라운딩이 가능하고, 다음날 최대 36홀까지 라운딩 한 뒤 월요일 출근시간에 맞춰 오전 6시40분에 도착하기 때문에 주말을 이용해서 라운딩을 하고자 하는 비즈니스맨의 주말 골프 스케줄로는 최적이라 할 수 있다.

-만성 C.C (PINE VALLEY SPORTS & COUNTRY CLUB)
만성C.C는 한국인이 좋아하는 산악형 골프의 진수를 보여주는 남성적인 특징을 고루 갖춰 국내 골프장과 비교해도 큰 손색이 없으며, 친환경적 운영기법과 울창한 산림, 방대한 호수 등 한마디로 최상급의 컨트리 클럽이다.

티잉 그라운드마다 펼쳐지는 아름다운 풍광이 호수와 어울려 전망이 뛰어나고 블라인드 홀이 많아 세심한 코스 공략을 필요로 한다. 페어웨이의 잔디 관리도 양호하며 곳곳에 골프장에서 방사해 놓은 꿩과 오리 등이 노닐고 있어 한가로움을 더한다.

그린도 빠른 편이며 언듈레이션이 많아 정교한 퍼팅을 구사해야 좋은 성적을 기록할 수 있다. 특히 마지막 18번 파5홀은 굴곡이 심한 아일랜드 홀로 마지막까지 골퍼들의 체력과 집중력을 요구한다.

또한, 클레이 사격장, 수렵장, 낚시터, 테니스코트, 등산로, 수영장 2개 등 여러 가지 자연 친화적 부대시설을 갖추고 있어 가족단위의 휴양객과 골퍼에게 안성맞춤의 시설을 자랑한다.

주하이 만성 C.C

[자유투어 추천 골프상품]-주하이 무제한 골프 4일
자유투어(대표 심양보)는 주하이 지역의 골프장 중에서도 그린과 페어웨이 등 최상의 골프장 컨디션을 자랑하는 만성 골프 리조트에서 저렴한 경비로 무제한 라운딩을 즐길 수 있는 '주하이 무제한 골프 4일'을 판매한다.

최소 54홀에서 최대 126홀까지 즐길 수 있는 이 상품은 마지막 날, 아시아의 라스베가스라 불리는 마카오에서 동양의 유럽 분위기를 흠뻑 빠져들 수 있는 자유관광 시간도 일정에 구성됐다.

호텔 조식, 클럽하우스 중식과 그린피, 락카비, 택스 및 유류할증료 등을 포함하며, 이동 차량과 한국어 가이드가 제공된다. 에어 마카오 항공을 이용해 매일 출발 가능하며, 상품가격은 699,000원부터.
상품문의 : 자유투어 골프팀 02)3455-9991

◆ 중국 광저우

중국의 남부에 위치한 광동성은 남해를 마주하고 홍콩, 마카오 특별행정구역과 인접해 중국에서 가장 먼저 '개혁 개방' 정책을 시행한 지역이며 4,103km의 해안선을 끼고 있는 남쪽지방의 관문이자 수륙교통의 요충지이다.

그 중에서도 성도인 광주는 2,000년의 긴 역사를 가진 광동성의 행정∙경제∙문화의 중심지로서 눈부신 경제성장을 해온 국제도시로, 아열대에 위치해 있어 기후가 습윤하고 사시장철 나무가 푸르르고 꽃이 만발해 '꽃도시'라고도 불린다.

광주의 동북부와 중부는 산지와 구릉지대이고, 서남부는 평원지대라 다양한 코스를 제공함으로써 골퍼들에게 꾸준히 사랑 받고 있는 곳. 중국 남방의 무역도시로서의 세련됨과 매혹적인 풍관, 사통팔달하는 교통네트워크, 친절하고 열정적인 광저우시민들까지, 골프만 즐기기에는 아까운 도시이니, 관광도 함께 즐기면 더욱 좋다.

광저우 조경 C.C

-조경 C.C (Golf Club)
전설적인 남아공의 Gray Player가 중국에서 최초로 독창적인 기술을 바탕으로 설계한 세계적 수준급의 18홀 72파 골프장이다.

중국국가 명승지로 둘러싸인 아름다운 풍관을 배경으로 27홀을 만들 수 있는 7,300야드의 부지에 18홀의 챔피언쉽 코스로, 각 홀마다 넉넉한 공간을 확보하고 있으며 탁 트인 느낌을 준다.

특히, 특유의 아름다운 천연경관이라는 장점을 바탕으로 생생한 자연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환경보호성분이 들어있는 '녹초보(綠草寶)'를 도입해 해충의 피해를 막고 있으며, 골프장내에서 제비, 참새 등의 새뿐만 아니라 운이 좋으면 백로와 학무리들도 볼 수 있어, 새들의 명랑한 지저귐과 푸릇한 녹원의 향기를 물씬 맡으며 골프를 즐길 수 있다.

또한 세계적으로 유명한 이태리 건축가 Ettore Sottsass Jr.가 심혈을 기울여 설계한 현대적 예술감각이 돋보이는 콘도가 산 아래에 자리잡고 있으며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광주 조경 C.C

[자유투어 추천 골프상품]-[실속] 광주 골프 4일
자유투어(대표 심양보)는 산지 및 구릉지대, 평원지대 등 다양한 코스를 즐길 수 있는 '[실속] 광주 골프 4일' 상품을 판매한다.

중국 광저우 홀리데이 C.C, 조경 C.C, 고명 C.C 등 3개의 골프 리조트에서 최대 90홀을 즐길 수 있는 상품으로서, 다양한 코스를 경험하고 싶은 골퍼들에게 딱 알맞다.

호텔 조식 및 현지 석식, 그린피, 각국 공항세 및 유류할증료, 여행자 보험 등이 포함되며 이동 차량과 한국어 가이드가 제공된다. 중국 비자 발급비, 캐디피, 캐디팁, 전동차, 클럽렙탈, 클럽중식, 기사 및 가이드 팁은 불포함사항이다. 대한 항공을 이용하며, 최소 4인 이상 시, 목, 토요일 출발 가능하다. 상품가격은 849,000원부터.
상품문의 : 자유투어 골프팀 02)3455-9991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