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오갑 사장과 회동 후 선박건조 시설 등 둘러볼 예정

[투데이코리아=이성수 기자] 한국을 방문하는 나렌드라 모디 인도 총리가 울산에 있는 현대중공업 조선소를 방문한다.

18일 모디 총리는 오는 19일 서울 롯데호텔에서 열리는 '한국·인도 CEO 포럼'에 참석해 정몽구 현대차그룹 회장 등 재계 인사들과 회담한 뒤 울산으로 이동할 것으로 알려졌다.

현대중공업 울산 조선소에서는 최길선 회장, 권오갑 사장과 회동하고 선박건조 시설 등을 둘러볼 예정이다.

모디 총리가 포럼 행사장에서 현대중공업 CEO를 접견할 수 있는데도 굳이 울산까지 찾아가는 이유는 '국내 1등 조선소'의 현장을 직접 눈으로 보겠다는 의지가 담긴 것으로 풀이된다.

이와 관련, 인도국영가스회사(GAIL)는 올해 초 북미산 액화천연가스(LNG)를 인도로 운송하기 위한 LNG선 9척을 발주하는 입찰공고를 냈으나 응찰 업체가 없어서 무산됐다. LNG선 9척 중 3척을 인도 내 조선소에서 건조해야 한다는 조건이 걸려 있었기 때문이다.

'메이크 인 인디아(Make in India)'를 표방하며 제조업 육성에 적극적인 모디 총리는 지난 8일 인도를 공식 방문한 정의화 국회의장과 회담하는 자리에서 "인도는 해변이 2500㎞로 조선업 발전 여지가 크다"며 "조선 산업에 상당한 기술력을 보유한 한국이 인도 조선업에 투자해주기 바란다"고 언급하기도 했다.

한편 현대중공업은 최근 인도 조선기업인 L&T 측과 LNG선 건조기술 협력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해 눈길을 끌었다.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