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는 운동만으로 해결할 수 없다.”


▲사진=손승용 원장이 말하는 “흥하는 다이어트 망하는 다이어트” 신간 표지 中

[투데이코리아] 다이어트 경험이 없는 대한민국 국민이 있을까?

매년 새해가 되면 모든 사람들은 새해의 소망으로 금연과 함께 꼭 들어가는 필수항목인 다이어트는 우리에게 너무나 친숙하지만 사실 많이 낯선 ‘당신’이다.

세상에는 너무나 많은 다이어트 방법들이 존재한다. 정보의 바다인 포털 사이트에 ‘다이어트 방법’이란 키워드로 검색해보라!

덴마크 다이어트로부터 지중해 다이어트, 연예인 다이어트를 비롯해 연령별 다이어트 방법까지 세상에 참 다양한 다이어트 방법들이 존재하는 것을 알 수 있다. 하지만 언제나 공통된 레시피와 운동 매뉴얼을 제공해 줄 뿐 자신에게 맞고 체형에 따른 맞춤 다이어트 방법에 대해서는 소개해 주진 않는다.

우리가 항상 다이어트 도전과 실패의 굴레에 빠지는 이유가 아닐까 싶다.
사실 필자도 살이 잘 찌는 체질로서 많은 다이어트 경험 기록이 있다. 하지만 다이어트를 단순히 체중감량을 위한 것이 아닌 ‘건강’을 목표로 진행 해왔던 것이 사실이다.

필자는 군대 전역직후 철인 3종 경기 도전을 목표로 운동을 하루 2시간이상 일주일 내내 다양한 운동을 하며 몸을 길렀다.

월. 화. 수요일에는 피트니스에서 PT를, 화. 목. 토요일은 수영장에서 수영을, 심지어 출근시간에 30~40분가량에는 자전거를 타고 다니며 운동을 했으나 돌이켜보면 이 같은 방법은 다이어트와는 거리가 먼 소위 ‘스포츠 종목’이었다.

“다이어트는 운동만으로 해결할 수 없다.”
“흥하는 다이어트 망하는 다이어트”
“식이, 운동, 시술이라는 최신이론 3가지”

운동을 통해 근육증가로 기초대사량을 늘어 쉽게 살이 찌지 않는 체질로 변화시켜 주었지만
일정이상의 체중감량 및 몸매 가꾸기의 한계점을 알려준 계기이기도 했다.

“다이어트는 운동만으로 해결할 수 없다.” 이러한 한계를 경험한 필자는 식이, 운동, 시술이라는 3가지 관점으로 서술한 “흥하는 다이어트 망하는 다이어트”란 책을 집필하였다.

운동만으로 살빼는 다이어트 성공 할 수 없고, 식이요법 조절만으로 성공하는 다이어트는 이 세상에 없다.

운동과 식이요법을 병행한 가운데 부가적으로 효과적인 시술에 대해 그 동안 개인적인 경험이나 진료의 경험을 바탕으로 독자들에게 더욱 효과적인 다이어트의 방법을 소개하고자 한다.

체형 변화 및 체중변화를 꿈꾸는 모든 분들께 식이 및 운동에 대한 최신이론 소개를 통해 이전의 ‘망하는 다이어트’방법에서 벗어나 ‘흥하는 다이어트’로 접어들길 바란다. [기고=손승용 원장]

※모즈메디짐 - 신진대사, 군육대사, 운동능력치, 운동목적 등에 따라 의사의 건강진단과 개인문진을 바탕으로 개인맞춤형 트레이닝으로 20분 동안, 정확하고 효율적으로 전신의 모든 근육을 자극하여 무거운 중량을 이용한 세트반복과 시간 소비 없이 근육의 극한 수축단계로 직접 도달케 하는 ‘신개념 운동방법’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