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명 위원의 한 사람으로 책임과 의무를 다할 것이다"

[투데이코리아=정진우 기자] 새정치민주연합의 혁신위원으로 합류한 조국 서울대 법학전문대학원 교수는 자신의 페이스북에서 내년 총선에 출마하지 않겠다고 밝혔다.

지난 10일 조국 서울대 법학전문대학원 교수는 새정치민주연합 혁신위원에 선정된 것과 관련해 "참여 여부를 놓고 많은 고민을 했는데 자신의 '말'에 조금이나마 책임을 지는 것이 식자의 도리라고 생각해 참여하기로 결정했다"고 밝혔다.

이날 조 교수는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과거 혁신위원장 후보로 제 이름이 거론되고 이에 대해 당내 찬반과 논란이 계속되면서 혁신위원장을 사양한 바 있다"며 이같이 전했다.

이어 "이(혁신위원회) 활동은 9월 정기국회 이전에 마무리되어야 하는 바 여름방학 기간과 겹쳐 저로서는 다행이다"며 "페친들은 잘 알고 있겠지만 저는 내년 총선에 출마하지 않는다. 혁신위 활동이 끝나고 2학기가 되면 당연히 학교에 있을 것이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향후 혁신위에서 제 이름이 부각되는 것을 원하지 않는다. 언론과의 개인 인터뷰를 모두 거절하고 있다. 저는 10명 위원의 한 사람으로 책임과 의무를 다할 것이다"며 "페북에서 혁신위 관련 글을 쓰지 않을 것이며 공식 틀을 통해 발언할 것이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