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상공인 대한 맞춤형 지원 시작할 예정"

[투데이코리아=이규남 기자] 최경환 국무총리 직무대행 겸 경제부총리가 "메르스(중동호흡기증후군)로 인한 영향과 가뭄 피해 등을 감안해 추가적인 경기보완 방안을 6월말 하반기 경제정책방향에 반영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17일 최경환 부총리는 이날 오전 정부서울청사에서 경제관계장관회의를 주재하며 "정부는 모든 정보를 투명하게 공개하고 있으며 현재까지 지역사회 전파는 없다"고 말했다.

그는 "이날부터 평택, 화성 등 피해가 큰 지역을 중심으로 소상공인에 대한 맞춤형 지원도 시작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최 부총리는 이어 "정치권과 언론에서는 국민들이 과도하게 불안해하지 않도록 신중하게 대처해 달라"며 "국민여러분도 검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하되, 경제활동과 일상생활에 정상적으로 임해 달라”고 당부했다.

가뭄으로 인한 피해에 대해서는 "가뭄으로 인한 농작물 피해를 최소화할 수 있도록 범부처적으로 가용 장비와 예산 인력을 총동원 해, 긴급용수 공급 및 저수지 준설과 재해복구 지원을 적극 추진하겠다"며 "서민들의 식탁물가가 불안해지지 않도록 고랭지 채소 등 농산물 수급과 가격 안정에도 만전을 기하겠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경제 활성화를 위한 핵심부문 구조개혁도 속도감 있게 추진해야 한다"며 "노동개혁 1단계로, 세대 간 상생고용을 유도하기 위해 임금피크제 도입 및 임금체계 개편을 지원하는 한편, 원청의 하청기업 근로조건 개선에 대한 지원을 강화하고 비정규직 근로자에 대한 차별시정 노력을 강화하겠다"고 설명했다.

한편, 그는 "통상임금 및 근로시간 단축과 관련된 노사현장의 갈등을 조속히 해소할 수 있도록 근로기준법 개정안의 국회통과에 총력을 기울일 계획"이라며 "비정규직 규제 합리화, 능력중심 인력운영 원칙 정립, 사회안전망 효율화 등 나머지 과제에 대해서는, 의견수렴을 거쳐 8~9월 중 2단계 추진방안으로 발표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