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토결과, 정당하게 산정 됐다는 의견 제시



[투데이코리아=이규남 기자] 삼성물산이 제일모직과의 합병 관련 주요 정보를 홈페이지에 상세하게 공개했다.

19일 삼성물산이 공개한 '삼성물산·제일모직 합병 추진관련 설명자료'에서 "이번 합병은 외부 전문가들이 면밀히 검토해 평가했으며 이사회는 구조적 저성장 국면에 직면한 지금 시점이야말로 삼성물산의 미래성장과 주주가치를 극대화시키는 최적기라고 판단했다"라고 밝혔다.

또, 합병비율은 자본시장과 금융투자업에 관한 법률 및 시행령에 근거해 산정했으며 외부회계법인 검토결과 역시 정당하게 산정 됐다는 의견을 제시했다고 덧붙였다.

이와함께, 삼성물산은 합병을 통해 2020년 기준 매출 60조원, 세전이익 4조원 달성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기업의 성장은 물론 주주가치를 극대화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특히 패션과 식음, 건설, 레저 등 다각화된 사업포트폴리오와 시너지를 통해 성장 모멘텀을 회복하고, 바이오사업의 최대주주 지위를 확보해 안정적인 수익성을 바탕으로 지속가능한 성장을 할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삼성물산 관계자는 "합병이 이뤄질 경우 전자·금융서비스 등과 함께 삼성그룹의 새로운 3대 사업군 리더로 도약할 수 있다"며 "합병은 신성장 동력 발굴을 위한 토대를 마련하게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사진제공=방송화면]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