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의회에서 기자회견 갖고 경고장 낭독도

[투데이 코리아= 양 원 기자]


위안부.jpg

일본군위안부문제 시민대책위원회(이하 시대위)에서는 7일 오전 10시 부산광역시 시의회 기자실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성명서를 발표했다. 시민대책위 김문숙 공동대표(정신대문제 대책부산협의회 이사장)는 아베 정권에 대한 경고장에서 침략과 식민지의 합리화, 전쟁의 정당화, 야스쿠니 신사참배 등 주변국을 의식하지 않은 아베 정권의 폭주는 멈춰야 한다고 말했다.

한국부인회 부산지부 신광자 회장은 성명서에서 아베신조 일본수상은 지난 3월 27일 미국 언론과 가진 인터뷰에서 “위안부 피해자들을 인신매매업자들이 저지른 범죄라고 말한 망언을 지적하면서 일본 정부가 조직적이고 계획적인 전쟁 범죄와 가장 악날한 인신매매 죄를 저지른 사실을 자인하고 사죄함이 마땅함에도 아베 수상과 일본 정부는 반성도 없이 뻔뻔하게 억지를 부리고 있다”고 규탄했다.

시대위 이종석 상임대표(부산경실련 상임고문)는 “한일관계의 가장 큰 장애요소인 아베신조의 망언과 잘못된 역사관이 올바른 정신으로, 바른 역사관을 가지고 미래지향적인 변화가 있어야 한다”고 말했다.

시대위는 종전 70주년을 앞두고 아베 수상과 일본 정부가 前 일본 수상 무라야마 및 前 관방장관 고노 담화를 하루속히 계승할 것을 요구하면서 성노예로 무참한 삶을 지낸 일본군 위안부 피해자들에게 진솔한 공식 사과와 거기에 상응하는 배상을 즉각 실행할 것을 강력하게 촉구했다.

한편, 한일협정 50주년을 맞이한 지금 아베신조는 과거사 문제를 아예 무시한 채 역사를 왜곡하고 망언을 일삼는 중에 위안부 피해자 최금선(90세) 할머니가 5일 별세함으로 생존하신 피해자는 48명으로 줄었다.[영남지역본부]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