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년 실적 상회하는 판매 기록 달성



[투데이코리아=이규남 기자] 정몽구 현대자동차그룹 회장이 시장이 어려울수록 판매에서 돌파구를 찾아야 한다며 전사적인 판매지원 체제 강화를 주문했다.

13일 정 회장은 이날 서울 양재동 본사에서 열린 올해 상반기 해외법인장 회의를 통해 엔화 및 유로화 약세와 중국의 성장 둔화, 신흥시장 침체 등으로 어려운 상황을 맞게 된 것과 관련해 현대·기아차 해외법인장 60여명을 독려했다.

그는 "외부 여건이 여러 측면에서 어려운 것이 사실이지만 이를 탓하고 있을 수만은 없다"면서 "우리 스스로의 힘으로 이를 극복해야 하고 극복할 수 있다. 그 과정에서 우리는 더 강해질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이어 "지금까지도 우리는 수많은 어려움을 겪어왔다. 그렇지만 모두 이겨내 온 경험이 있다"고 밝힌 뒤 "오히려 이 같은 어려움을 외부 여건에 흔들리지 않도록 체질 개선하고 혁신하는 기회로 삼자"고 강조했다.

정 회장은 특히 "시장이 어려울수록 판매에서 돌파구를 찾아야 한다. 판매 일선에서 최대의 성과를 낼 수 있도록 전사적인 판매지원체제를 강화하라"고 당부하고 "내부의 강한 결속력이 중요한 때인 만큼 전 임직원이 단합해 유기적인 협력 체계를 구축하라"고 주문했다.

현대차그룹은 글로벌 신차 런칭이 집중돼 있는 하반기에는 신차효과를 극대화해 전년 실적을 상회하는 판매 기록을 달성한다는 전략을 내놨다.

현대·기아차는 지역별 모델별 상품 구성을 다양화 하는 한편 특히 신형 투싼, 소형 SUV 크레타, 신형 K5, 씨드 개조차등 전략 신차들을 해외 시장에 선보이며 마케팅 역량을 집중하기로 했다.

현대차는 하반기 중국, 미국, 유럽 등 주요 시장에서는 신형 투싼을 투입하고 인도를 비롯한 중남미, 아중동 등 신흥시장에는 소형 SUV 크레타로 글로벌 SUV 시장을 적극 공략할 할 계획이다.

기아차는 대표 글로벌 모델인 신형 K5의 성공적 런칭과 함께 유럽에서는 씨드 개조차로 점유율을 더욱 끌어올릴 계획이다.

한편 전문가들은 그리스의 그렉시트 가능성과 미국 금리 인상 전망, 중국 경기 둔화 확대 등으로 하반기 글로벌 경제 불확실성이 높아지고 있으며 신흥국 경기 침체가 심화되고 엔화와 유로화 약세는 가속화 돼 하반기 글로벌 자동차시장은 저성장을 이어갈 것으로 내다봤다. [사진제공=방송화면]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