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민주주의 헌정질서를 짓밟는 중대범죄"

[투데이코리아=김용환 기자] 국가정보원이 이탈리아 한 보안업체로부터 해킹 소프트웨어인 '리모트컬트시스템(RCS)'를 구입했다는 의혹이 불거지면서 논란이 되고 있는 가운데, 새정치민주연합 문재인 대표가 이에 대해서 진상규명을 요구하고 나섰다.

15일 새정치민주연합 문재인 대표가 국가정보원의 해킹 프로그램 구입과 민간인 사찰 의혹과 관련해 "만약 북한 공작원용이라거나 연구목적을 위해 도입했다는 해명이 거짓이고 지금 제기된 의혹이 사실로 드러난다면, 정부기관의 당순한 일탈과 불법이 아니라 반국가적 행위"라며 진사규명을 요구했다.

문 대표는 "정상국가라면 일어날 수 없는 자유민주주의 헌정질서를 짓밟는 중대범죄"라며 "우리 당은 외부 전문가를 포함한 진상조사위원회를 구성해 철저히 진상을 밝히겠다"고 강조했다.

이어 "(국정원의 스마트폰 해킹 프로그램 구매 의혹과 관련해) 불법의 여지가 있다면 국민이 안심하고 생활을 할 수 있도록 국회가 조사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마음만 먹으면 대화내용, 사진, 문자메시지 등 휴대전화에 담긴 모든 것을 훔쳐볼 수 있는 것은 물론, 휴대전화를 사용하지 않을 때에도 주변 사람들의 대화를 엿볼 수 있다는 것이다. 국정원이 우리를 지켜보고 있다. 생각만 해도 무서운 일"이라고 말했다.

또한 문 대표는 "국정원이 기술이나 장비가 없고 통신회사가 협조하지 않아 휴대전화 감청을 못한다고 했는데, 뻔뻔한 거짓말임이 드러났다. 국저원은 대선에도 개입한 전과가 있고, 그때에도 거짓말로 일관하다 재판 결과 사실이 드러나다. 핑계를 대며 국민을 속이려하면 더 큰 심판이 돌아갈 것"이라고 경고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