與 "野, 의혹 부풀려서 안보장사 하려는 거 아니냐"


▲사진=김무성 새누리당 대표


[투데이코리아=정진우 기자] 새누리당 김무성 대표가 국정원 해킹프로그램 구입 논란과 관련해서 "국가 안위를 위해 해킹할 필요가 있으면 하는 것이 아니냐"고 말하면서 논란이 일고있다.

17일 김 대표는 국회에서 주요당직자 회의 후 기자들과 만나 "과연 그것이 정쟁거리가 될 일인지 아닌지는 여러분이 판단해 달라"고 말했다.

김 대표는 "안철수 의원이 최고 전문가면 국회 정보위원회에 들어와 활동해야 한다. 정부위 간사가 현장에 가서 조사를 해보자고 해도 바로 응하지 않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원유철 원내대표는 “우리는 숨길 게 없기 때문에 국정원 가서 보면 될 텐데 야당이 안 간다고 한다. 지금 국가 정보기관이 국가의 안위와 국민 안전에 대해 정보전쟁을 하고 있는데 너무 드러내는 것 같아 안타깝다”고 지적했다.

아울러 검찰 출신 박민식 의원은 “간첩이 평양에서 한국으로 오면 서울 사람이나 부산 사람처럼 행세를 해야한다. 당연히 한국에서 많이 쓰는 카카오톡을 쓰고 갤럭시를 쓰는 거다. 그거에 대해서 해킹 능력을 못 가지면 최고의 정보기관이라 할 수 없다”고 국정원의 갤럭시 해킹 의혹을 정당화했다.

또 국정원 출신 이철우 의원은 “신경민 간사에게 당장이라도 국정원 현장방문을 해보자고 하는데, 준비가 덜 됐다고 미루고 있다. 의혹을 부풀려서 안보장사를 하려는 거 아니냐는 의구심이 있다”고 주장했다.

이에 새정치연합 박수현 원내대변인은 “대한민국 헌법 제 18조에는 모든 국민은 통신의 비밀을 침해받지 아니한다고 규정하고 있다”며 “우리 국민들의 스마트폰이 도청장치가 되고 몰래카메라가 되는 것은 국가가 헌법적 가치와 민주주의의 기틀을 짓밟는 행위”라고 강하게 비난했다. [출처=방송화면 캡쳐]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