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위 참석 위해 필요하다면 안랩 주식 백지신탁도 할 것”

[투데이코리아=박기호 기자] 새정치민주연합 국민정보지키기위원회 안철수 위원장은 27일 국정원 해킹 의혹 진상 규명을 위해선 세가지 조건이 충족되어야 한다고 촉구했다.

안 위원장은 이날 국회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정보위에서 제대로 된 조사가 이뤄지기 위해서는 3가지 조건이 충족되어야 한다”고 말했다.

안 위원장은 또 “선결조건 3가지가 충족된다면 정보위에 들어가겠다”며 “필요하다면 주식(안랩) 백지신탁도 할 것”이라고 말했다.

국정원 해킹 의혹 진상 규명을 위해 3가지 조건도 내걸었다. 그는 “정보위원회가 국정원에 요구한 로그파일 등 자료제출은 여야가 합의한 기밀 누설되지 않는 방법을 통해 반드시 이뤄져야 한다”고 주장했다.

안 위원장은 또 “(해킹 프로그램) 로그파일 분석을 위해 최소한 다섯 명 이상의 전문가들이 지난 주 여야가 합의한 방법을 통해 반드시 조사에 참여해야 하고 이들은 시스템 네트워크 해킹 로그분석 포렌식 및 복구 데이터베이스 암호에 대한 전문성을 가진 전문가들이어야 한다”며 “이들이 일 할 수 있도록 필요한 시스템 정보 권한을 제공할 것과 분석 작업을 위한 별도의 보안 공간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또한 안 위원장은 ”(분석 작업에) 문서 파일 이외에도 최소한 1개월의 시간이 소요된다는 것이 전문가들이 판단“이라며 ”충분한 분석 시간이 주어져야 한다“고 말했다.

안 위워낮ㅇ은 “진상규명을 위해 국정원 집단 성명 발표에 대해 국정원법·공무원법 혐의로 고발할 것과 내국인 사찰 의혹 해명을 위해 SKT를 대상으로 이미 세개 아이피 조사를 위해 고발한데 이어 두 개 아이피의 7차례 해킹 시도 의혹에 대해 수사를 위한 고발을 진행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안 위원장은 스스로 목숨을 끊은 직원 임모씨가 삭제했다던 해킹 프로그램 기록을 100% 복구했다는 주장도 모순이 있다고 지적했다. 그는 “국정원 같은 정보 기관에서는 항상 백업을 하는데 이 경우 1분도 걸리지 않아 100% 복원이 가능하다”며 “이런 자료를 복원하는데 일주일 걸렸다는 것도, 백업되는 걸 알면서 지우고 자살을 택한 것도 이해가 가지 않는다”고 의문을 지적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