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데이코리아=이나영 기자] 배수정이 영국 회계사 출신에 대해 밝혀 눈길이다.

29일 방송된 MBC '황금어장-라디오스타'에 배수정, 강예빈, 정창욱, 허각이 출연해 입담을 뽐냈다.

이날 MC들은 배수정에게 "'위대한 탄생2' 출연 당시에 영국 회계사 출신으로 유명했는데"라고 물었다.

이에 배수정은 "영국은 특이하게 3년 경력을 채우면 자격증 취득이 가능한데 '위탄2' 출연했을 때가 2년 조금 넘었을 때라 회계 자격증 마저 따러 1년간 영국에 있었다"고 전했다.

그러자 MC 규현이 "그럼 언제든지 돌아갈 곳은 있는 거네"라고 돌직구를 던졌지만 배수정은 "돌아가고 싶지 않다"고 단호히 대답해 시선을 끌었다.

이어 "제일 최근에 나온 곡이 씨스타의 '굿 타임'이다"며 "미쓰에이의'스턱'도 작곡했다”고 말해 출연진들은 배수정의 재능에 놀라움을 보였다.

또한 이날 배수정은 영국에서 런던 정치경제 대학을 나왔다고 알려지며 눈길을 끌었다.

MC 김구라는 정경대를 소개하며 "런던 대학 랭킹 빅3”라고 소개했고, 배수정은 "학교에 다닐 때 상위 5%였다"고 말하며 "운이 좋아서 정경대에 입학했다"고 밝혔다.

한편 배수정은 명문대 중 한 곳인 런던정경대 출신으로 영국 회계사 겸 가수로도 관심을 모으고 있다. [사진제공=방송화면]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