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데이코리아=김영훈 기자] 새누리당이 당 소속 영남권 의원의 성폭행 혐의와 관련해 자체적인 조사에 착수했다.

지난 1일 새누리당은 현역 국회의원이 성폭행 범죄를 저질렀다는 혐의가 사실로 드러날 경우, 도덕성과 이미지에 상당한 타격을 줄 수 있다고 보고 진상조사에 들어갔다.

이 관계자는 "(성폭행 혐의가) 아직 사실인지 모르기 때문에 해당 의원의 해명과 경찰을 통한 진상규명을 기다리고 있다"고 덧붙였다.

또 다른 관계자는 "이미 경찰 수사가 진행 중인 사건에 대해 당차원에서의 별도 조사가 진행되면 수사에 영향을 미치려 한다는 시선도 제기될 수 있어서 조심스러울 수밖에 없다"고 설명했다.

일각에서 '출당조치'를 주장하는 등 선제적 대응을 요구하고 있는 것과 관련, "진위가 명확하지 않은 상황에서 중앙당 차원의 조치를 논하는 것은 바람직하지 않다"면서도 "보고를 받아본 뒤 필요한 조치가 있다면 두루 검토해 볼 것"이라고 밝혔다.

새누리당은 자체적으로 진상을 파악한 뒤 미국을 공식 방문 중인 김무성 대표가 귀국하면 이후 최고위원회의에서 대응방안을 논의, 적절한 조치를 취할 방침인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대구지방경찰청은 새누리당 소속 A의원이 지난 7월 대구의 한 호텔에서 40대 여성을 성폭행한 혐의로 조사 중이다.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