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당 "적합하지도 않고, 현실적이지도 않다"

[투데이코리아=박기호 기자] 여당은 문재인 새정치민주연합 대표가 광복 70주년을 맞아 16일 기자회견에서 밝힌 대북정책 구상에 대해 "뜬구름 위에 집을 짓는 대권 행보에 불과하다"며 평가절하했다.

김영우 새누리당 수석대변인은 문 대표가 제안한 남북ㆍ북미의 2+2회담에 대해서도 “자칫 북한 문제를 우리가 주도적으로 해결하기보다는 북미 양자회담을 원하는 북한의 의도에 말려들어 남북회담이 들러리로 전락할 우려가 있다”며 “적합하지도 않고, 현실적이지도 않다”고 비판했다.

신의진 대변인은 구두논평에서 문 대표의 5ㆍ24조치 해제에 대해 “북한의 천안함 폭침 이후 연평도 포격과 비무장지대(DMZ) 지뢰도발 등 다양한 도발이 이어지는 상황에서 일방적인 5ㆍ24조치 해제는 국민의 여론수렴이 전제돼야 할 것”이라며 부정적 인식을 내비쳤다.

또 이장우 대변인은 문 대표가 "집권시 금강산 관광을 바로 재개하겠다"고 한 데 대해 "벌써 집권 얘기를 하느 것으 보니 이번 기자회견의 의도가 자신의 대권 행보라는 점을 드러냈다. 구상은 거창하지만, 현실 가능성은 떨어져 보인다"고 지적하기도 했다.

한편 문 대표는 이날 기자회견에서 국민소득 3000만달러와 인구 8000만명의 경제공동체를 만들자는 한반도 신경제지도 구상을 밝혔다.

문 대표는 이와 관련, 환동해권과 환황해권을 양 날개로 한 남북경제공동체 구성을 통한 국민소득 3만달러 달성, 북핵 6자회담 속개를 위한 남북ㆍ북미의 2+2회담, 여야 대표 공동의 5ㆍ24조치 해제 요구 서한 대통령에 발신 등을 제시했다.

문 대표는 기자회견을 열게된 배경에 대해 “야당으로서도 광복 70주년을 넘어, 앞으로 광복 100주년을 맞이할 때 비전과 대안을 제시할 필요가 있다고 생각했다”며 “앞으로 우리 당은 대안정당으로서의 요구를 계속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