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임 푸어 세대! 운동은 정말 포기해야 하는 것인가?"

201507091022153033.jpg

[투데이코리아=손승용 원장] 얼마전 흥미로운 기사 하나를 발견했다. 2012년부터 2015년까지 “시간”이라는 검색어로 연관어 비중을 조사한 결과 크게 “없다”와 “갖다”라는 단어 두가지로 구분되는데, 이중 “없다”라는 연관어 비중이 67%를 상회하는 연구결과였다. 2014년 뉴스코리아에서 조사한 트렌드모니터 분석결과 일상생활에서 시간부족을 느끼는 빈도에서 보통(52%), 자주(20%)의 결과만 보더라도 현대인들은 여러 이유로 시간이 부족하다라고 느끼는 타임푸어세대임은 분명하다.

건강을 위해 꾸준한 운동이 얼마나 좋은지는 구지 설명하지 않아도 될 만큼 모두가 인지하고 있다. 하루 30분씩 꾸준한 운동이 건강을 지키기 위해 얼마나 좋은지, 당뇨병을 감소시키고, 유방암과 결장암을 예방하며, 심장질환에 도움이 된다는 식의 소리는 시집 못간 노처녀가 명절 때 듣기 싫은 잔소리와 같은 맥락으로 들릴 것이다. 하지만 의료인으로서 이러한 잔소리는 내게 어떠한 사명과 같다.

캡처sas.JPG

누구나 다 알고 있지만 실천하기 힘든 그것이 꾸준한 운동이다. 건강은 둘째치고 아름다운 몸매를 위해 평생을 다이어트와 싸우고 있는 우리 여성들의 경우 잘못된 운동방법, 편중된 식사 등의 이유로 소위 “마른비만”의 체형을 갖게 되어 근력이 부족하며 전체적인 쉐입이 에쁘지 않은 결과를 초래하기도 한다.

"바쁜 현대인들을 위한 최신 운동 솔루션 EMS트레이닝"

다이어트를 하고자 하는 사람들에게 효과적인 운동방법과 식단을 제공해주는 것은 그리 어려운일이 아니다. 다만 이를 지킬 수 있는 것은 당사자의 의지, 그리고 환경에 영향을 많이 받기 때문에 조언을 해주고 솔루션을 제공해주는 위치의 나와 같은 사람은 “시간이 없어서요” 라는 이유에 말문이 턱 막힌다. 특히나 건강을 지키기 위해 하루 삼십분씩 짧은 시간 꾸준히 운동을 하는게 아니고 보다 확실한 효과를 원하는 다이어터들에겐 인내와 끈기라는 또하나의 허들이 존재하는 것이다.

이 같은 상황을 해결할 수 있는 방법으로 요즘 유행하고 있는 EMS 트레이닝에 대해 소개하고자 한다. 러시아 우주항공연구소와 미국 NASA에서 유래된 트레이닝 방법으로 비행사들의 근수축과 근밀도 저하로 인한 후유증 극복을 위해 고안된 것이 그 유래이다. 이미 EMS 트레이닝의 안정성 및 효율성이 검증되며 PGA골프, F1레이서, 프로축구선수 및 육상국가대표 등 운동선수들이 전문적인 트레이너의 도움을 받아 이를 활용하고 있으며 현재는 일반인에게까지 확대되어 대중적인 휘트니스 트렌드로 자리잡았다.

캡처as.JPG

EMS 트레이닝의 원리는 간단하다. 인체에 무해한 미세전류를 부위별로 근육층에 흘려보내 직접적인 자극을 가함으로써, 안정적인 근육의 수축과 이완을 도모하는 원리이다. 전도체 역할을 하는 패드가 결합된 수트를 착용하여 몸에 밀참시킴으로써 전신의 모든 근육층을 정확하게 자극할 수 있도록 도와 신진대사, 근육상태, 운동능력치, 운동목적에 따라 개인맞춤 트레이닝이 가능하다. 또한 20여분동안 정확하고 효율적으로 전신의 모든 근육을 자극할수 있어서 시간이 절약된다는 점.

여자들이 가장 하기 싫어하며 힘들어하는 무거운 중량을 이용한 세트반복을 통한 근육운동의 대체제가 될 수 있다는점 등이 큰 장점이다. 그 외 셀룰라이트 감소통해 부위별 지방연소가 가능하고, 특정부위의 근육발달 및 관리가 가능하다는점, 체력강화, 심혈관계 트레이닝, 세포 활성화 등의 장점이 있고 무엇보다 관절에 무리가 가지 않고 맨몸으로 근력을 강화할 수 있다는 점은 바쁜 여성들에게 최적화된 트레이닝 방법이라 할 수 있겠다.

운동을 하다보면 자세가 가장 중요하다라는 이야길 많이 듣는데, 올바른 운동방법이 그만큼이나 중요하다라는 뜻이다. 이 때문에 높은 비용을 지불하고 개인 PT를 받는 사람들이 많다. 아무리 웨이트 트레이닝의 전문가라고 해도 양쪽 근육을 균형있게 쓰기는 결코 쉬운일이 아닌데, 오른손잡이일 경우 바벨이나 덤벨을 들 때 나도 모르게 오른손에 더 힘을 가하기 때문이다. EMS 트레이닝은 우리 몸을 정확히 반으로 나눠 양쪽 근육이 동이랗게 발달할 수 있도록 좌우신체에 차이를 주어 전기자극을 흘려 보낼수 있고 전문 트레이너의 코칭과 함께 진행되기 때문에 개인 PT보다 훨씬더 과학적이고 효과가 확실하다라고 말할 수 있다.

시간이 없다라는 핑계, 힘들고 지루하다라는 핑계를 대며 언제까지 피하고만 있을 순 없다.

과학적 근거를 통해 입증된 운동효과, 짧은 시간 이 두마리의 토끼를 잡고자 한다면 지금 바로 EMS 트레이닝에 도전하는 것을 추천한다. 혹자는 높은 비용을 큰 부담으로 말하는 사람이 있으나 개인 PT비용과 그에 따른 효과를 고려할 시 과연 어떤 것이 더 비싼것인지는 여러분들의 선택일 것이다. 다만 정말 시간이 없는 현대인들, 짧은 시간, 특정부위의 다이어트를 고려하는 사람들이 있다면 100% 추천한다.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