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서린사옥 출근..그룹 경영 정상화 나서

캡처SASA.JPG

[투데이코리아=박대호 기자] 특별사면으로 지난 14일 출소한 최태원 SK그룹 회장이 이후 매일 SK서린사옥에 출근하며, 그룹 경영 정상화에 나서고 있다.

17일 SK그룹은 최태원 회장 주재로 첫 '확대 경영회의'를 열고 경제활성화 방안을 모색했다. 우선 투자가 시급한 반도체를 중심으로 현재 건설중인 공장의 장비투자 및 2개의 신규공장 증설 등에 46조원을 투자하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다.

이날 회의에는 김창근 수펙스추구협의회 의장, 및 정철길 SK이노베이션 사장, 하성민 윤리경영위원장 등 7개 위원회 위원장, 장동현 SK텔레콤 사장, 조대식 SK㈜ 사장, 박성욱 SK하이닉스 사장 등 17개 주요 관계사 최고경영자(CEO)들이 참석했다.

최 회장은 우선 투자가 시급한 반도체 중심으로 현재 건설 중인 공장의 장비투자 및 2개의 신규공장 증설 등에 46조를 투자하는 방안을 검토하는 한편, 에너지화학·정보통신 분야도 투자를 확대할 것을 요청했다.

최 회장은 "어려울 때 기업이 앞장서서 투자를 조기에 집행하고 계획보다 확대하는 것이 바로 대기업이 경제활성화에 실질적으로 기여하는 것"이라며 투자확대를 거듭 강조했다. 디딤돌과 비상(飛上) 프로그램 같은 혁신적인 청년일자리 조기정착과 확대도 지시했다.

특히 청년 실업 등의 사회문제에 초점을 맞췄다. 최 회장은 "경영현장에서 떨어져 있는동안 기업은 사회양극화, 경제활력, 청년실업 등의 사회문제와 별개가 아니라고 다시한번 생각하며 육중한 책임감을 느꼈다"며 "기업인에게는 기업의 성장을 통한 일자리 창출과 국가경제 기여가 가장 중요한 책무라고 다시 한번 마음 속 깊이 새겼다"고 강조했다.

SK 관계자는 "이날 확대 경영회의에서 결의된 내용을 중심으로 각 사안별로 구체적인 실행안을 만들어 추진키로 했다"고 밝혔다.

광복70주년 사면에 대한 의미도 되새겼다. 최 회장은 "광복 70년에 사면받아 이 자리에 있는 것은 대한민국의 성장과 발전을 이뤄온 선배세대와 국가유공자, 사회적 약자 등을 위해 기여하라는 의미로 받아들이고 있다"며 "이와 관련한 대안을 같이 고민해보자"고 했다.

한편 김창근 수펙스추구협의회 의장은 "최태원 회장의 견인 아래, 수펙스추구협의회와 8만 구성원이 대동단결해 SK성장, 발전뿐 아니라 우리나라의 경제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도록 수펙스추구협의회가 솔선해 앞장서 나가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출처=방송화면]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