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건희 삼성그룹 회장 부인 홍라희씨도 조문…갈등 해소 계기되나?

고(故) 이맹희 CJ그룹 명예회장의 빈소‥이재용 부회장등 삼성일가 조문
이건희 삼성그룹 회장 부인 홍라희씨도 조문…갈등 해소 계기되나?

[투데이코리아=김동일 기자] 지난 14일 중국 베이징에서 지병인 암으로 별세한 고(故) 이맹희 CJ그룹 명예회장의 시신이 안치된 서울대병원 장례식장 1호실에 재계 인사들이 속속 조문을 위해 빈소를 찾고있다.

고(故) 이맹희 CJ그룹 명예회장의 빈소에는 삼성일가의 조문이 이어졌다. 18일 일반 조문을 시작하기 앞서 지난 17일 오후 범 삼성가 가족들이 고인의 빈소를 먼저 찾았다.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은 이날 오후 빈소가 마련된 서울대학교병원 장례식장 1호실을 찾아 지난 14일 별세한 이 부회장의 큰아버지인 이맹희 명예회장을 조문했다.

이재용 부회장의 조문에 앞서 이건희 삼성그룹 회장의 부인인 홍라희 리움 미술관장과 장녀인 이부진 호텔신라 사장도 모친과 함께 조문했다.

이번 이 부회장의 조문은 선대에서 빚어진 갈등의 골을 일정부분 해소할 수 있는 계기가 될 수 있을 것으로 보여져 재계의 큰 관심을 모았다.이번 조문은 이 부회장은 병석에 있는 이건희 삼성그룹 회장을 대신해 삼성가의 대표로 조문에 나선 것으로 알려졌다.

고인의 동생인 이명희 신세계 회장과 부군인 정재은 신세계 명예회장, 아들인 정용진 신세계 부회장, 딸인 정유경 신세계 부회장도 빈소를 찾았다.

고 이 회장의 장례식은 이채욱 CJ 대표를 장례위원장으로 하는 CJ그룹장으로 치러지고 상주는 차남 이재환 재산커뮤니케이션즈 대표와 장손 이선호씨가 맡고 있다.

한편 장남인 이재현 CJ그룹 회장은 신장이식수술 이후 건강이 악화된데다 감염이 우려돼 상주역할을 할 수 없는 상태인 것으로 전해졌다.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