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로드FC로부터 억대연봉을 받고 있는 것으로 확인 돼 최홍만

[투데이코리아=서소영 기자] 로드FC가 국내 최초로 억대연봉을 지급한다고 밝히면서 화제가 되고 있다.

로드FC의 억대연봉 지급 소식은 지난 7월 16일 '360게임 로드 FC 024 IN JAPAN 기자회견' 당시 전문홍 대표를 통해 전해졌다.

전문홍 대표는 'UFC 만이 꿈의 리그는 아니다. 올해 안에 로드 FC에서도 최소 10명 이상의 억대연봉 선수를 배출할 것'이라고 선언했고 약속을 지켜나고 있는 것이다.

현재 로드FC에서 억대 연봉을 받게 된 선수는 최홍만과 '미들급 챔피언' 후쿠다 리키 등이다. 여기에 로드FC는 국내 선수들을 위해 파격적인 대우를 약속했다.

'페더급 챔피언' 최무겸과 '밴텀급 챔피언' 이윤준의 '슈퍼파이트' 대결 승자부터 억대 연봉을 지급하기로 결정한 것.

이와 관련해 로드FC 최영기 고문 변호사는 "국내 선수들이 UFC를 계약하고 몇 백 만원을 받고 시작하는 것보다, 더 많은 파이트머니를 받게 하는 것이 목표다. 로드FC에서 선수생활을 영위 할 수 있게 좋은 여건을 만들어주고 싶다. 우리는 자국 선수뿐 아니라, 외국 선수, 로드FC에 소속된 모든 선수들을 보호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열심히 노력한 선수들에게는 그만한 보상을 해주고 싶다. 앞으로 전 세계 강자들이 로드FC로 몰려들 것"이라고 덧붙였다. [출처=방송화면 캡쳐]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