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 사업전략 확립 및 비즈니스 구조 개선 업무 담당



[투데이코리아=이규남 기자] 국내 경기 활성화와 청년 고용 증대에 동참하기 위해 수입차 업계가 올해 하반기에 최대 1000여명을 채용한다.'

1일 업계에 따르면 벤츠, BMW 등 수입차 업체와 공식 딜러 업체 등 37개사는 오는 18일 한국수입자동차협회와 함께 코엑스에서 고졸, 초대졸, 4년제 대졸자등을 대상으로 '2015 수입차 채용 박람회'를 열어 영업과 AS, 기획 마케팅, 일반사무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직종을 소개하고 채용할 예정이다.

수입차 업체 관계자는 "한국에서 수입차 판매가 급증한 만큼 인력 수요도 급증했다"면서 "이번 채용 박람회를 계기로 올해 하반기에만 수입차 업계에서 최대 1000여명 가량 수혈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국토요타자동차는 기획 마케팅 정규직 신입 사원을 채용하며 렉서스 또는 도요타 브랜드의 미래 사업전략 확립 및 비즈니스 구조 개선 업무를 담당하게 된다.

BMW 공식 딜러 연합은 학력에 상관없이 영업·AS 분야의 신입 및 경력 정규직 사원을 모집한다. 근무 지역은 서울, 부산, 대구, 인천, 광주 등 전국 주요 지역이 모두 포함됐다. 영업직 업무는 BMW 신규 고객 발굴 및 고객 관리, AS직은 BMW 제품 전문가로서 수리, 고객 응대 및 내부직원 대상 제품 트레이너 역할을 하게 된다. AS직의 경우 자동차학과 졸업자가 우대된다.

국내 공식 아우디 판매사 태안모터스도 고졸 이상을 대상으로 영업 정규직 신입을 모집한다. 8주간 교육 수료 후 정규직으로 전환한다.

한편 수입차 업체 관계자는 "수입차 판매가 급증으로 인력 수요도 늘었다"면서 "이번 채용 박람회를 계기로 올해 하반기에만 수입차 업계에서 최대 1000여명 가량을 모집할 것"이라고 말했다. [출처=방송화면]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