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대학로서 수준 높은 공연… 박상원씨 연출 ‘올댓 춤’ 등 공연 ‘다채’


mOGMS5FfHjLzaSr3U9ZWtAqiVmTFVIAy.jpg

[투데이코리아=정현민 기자] 경주엑스포는 ‘융복합 실크로드 문화축제-페스티벌 SP’의 성대한 막이 올랐다고 밝혔다. 3일부터 13일까지 11일 동안 대학로 일대에서 진행한다.

지난 9월 3일 오후 7시부터 진행된 개막식의 공식행사에는 이인선 경상북도 경제부지사, 김형오 전 국회의장, 김동호 전 문화융성위원회 위원장, 이동우 경주세계문화엑스포 사무총장, 표재순 경주세계문화엑스포 예술총감독, 이종덕·박명숙 (사)무용문화포럼 공동회장, 페스티벌SP의 공동주최사 림에이엠시의 서정림 대표 등 각 장르의 문화예술인들이 대거 참석해 성황을 이루었다.

행사는 시민들과 함께 15m 규모의 대형 피자를 커팅 해 나누어먹으며 함께 나누는 것으로 축제의 시작을 알렸다.

축하공연으로는 웅장하고 경쾌한 50인조 브라스밴드의 공연이 마로니에 공원의 초가을 밤을 수놓아 이날 행사의 백미가 되었다.

마로니에공원에서는 국악콘서트, 비보잉과 국내/외 공연의 협연, 토크콘서트, 체험형 전시, 실크로드문화장터 SP바자르 등 시민들이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과 이벤트가 풍성하다.

마로니에 공원에 마련되는 프린지공연과 토크콘서트, 체험퍼포먼스 등은 무료이며 초가을 밤 예술이 함께하는 즐거운 놀이한마당은 시민들의 발길을 기다리고 있다.

개막식에 참석한 이동우 경주 문화엑스포 사무총장은 “융복합 실크로드 문화축제는 문화 융복합을 통해 문화콘텐츠를 개발하고 나아가 새로운 성장 동력과 일자리를 창출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더불어 “다양하고 풍요로운 문화를 누릴 수 있는 소통의 문화 축제가 되길 바라며, 이를 통해 ‘실크로드 경주 2015’가 더욱 빛나게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출처= 경주문화엑스포]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