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데이코리아=신기한 기자] 지난 9월 6일 베트남 에서 열린 VTV '2015 드라마어워즈(VTV Awards 2015)'에서 서프라이즈의 멤버 강태오가 한국 배우 최초로 베트남에서 남우주연상을 수상했다.

지난 6일(한국시간) 강태오는 베트남에서 열린 VTV '2015 드라마어워즈(VTV Awards 2015)'에서 국내 배우 최초로 한국 베트남 합작 드라마 '오늘도 청춘'으로 남우주연상을 수상했다.

시상식 당일 베트남에 도착한 강태오는 공항에서부터 수백 명의 현지 팬들의 뜨거운 호응을 받았다. 갑작스럽게 몰려든 팬들로 잠시 동안 공항이 마비되어 현지 언론의 눈길을 끌기도 했을 정도.

예상치 못한 큰 환영에 놀란 강태오는 공항에서부터 시상식까지 몰려든 수많은 베트남 팬들의 환호에 한 명 한 명 부드러운 미소로 친절히 답하며 감사의 인사를 보냈다.

이날 시상식에서 드라마 '오늘도 청춘(Forever Young)'을 통해 남우주연상을 수상한 강태오는 "먼저 오늘도 청춘을 시청해주신 시청자 여러분께 감사하다는 말씀을 드리고 싶다. 그리고 이런 기회를 준 제작사 측에 감사하고 아잉 감독님, 명현우 감독님께도 감사하다. 촬영을 하며 베트남에서 좋은 추억을 만들었는데 함께한 모든 출연진들과 스태프분들께도 감사하고 한국에 있는 나를 위해 SNS를 통해서 많은 응원과 성원을 보내주신 베트남 팬분들께도 감사하다. 베트남이 정말 그리웠는데 이 자리에 있게 되어 무척 영광스럽다. 앞으로 더 좋은 모습 발전된 모습 보여드리도록 하겠다. 많은 기대 부탁 드린다"며 수상 소감을 전했다.

한편, 강태오가 출연한 '오늘도 청춘'은 하노이의 유복한 집안의 딸 `링`이 한국으로 유학을 와 다양한 국적의 또래들과 홈스테이 생활을 하며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린 청춘 로맨스 드라마다. [출처=VTV]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