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인 잘못 책임 지고 자진사퇴해야”

[투데이코리아=박기호 기자] 새누리당 김무성 대표는 8일 성폭행 혐의로 검찰 수사를 받고 있는 심학봉 의원을 향해 자진사퇴를 촉구했다.

김 대표는 이날 중소기업중앙회에서 열린 새누리당 원외당협위원장 연찬회 직후 기자들과 만나 “심학봉 의원은 본인의 잘못에 책임을 지고 자진사퇴해야 한다”고 말했다.

알려진 바에 따르면 김 대표는 이에 앞서 심 의원의 인근 지역구인 이철우(경북 김천) 의원에게 심 의원의 자진사퇴를 권유할 것을 당부한 것으로 알려졌다.

김 대표는 또 남북이산가족 상봉이 성사된 데 대해선 “남북 긴장관계로 국민들이 굉장히 불안해 하셨는데 지난번 남북고위급회담이 잘 타결됐고 또 그 결과물로 오늘 이렇게 합의됐다”며 “정말 잘 된 일”이라고 환영의 뜻을 표했다.

김 대표는 이어 “남북이산가족이 많은 숫자가 빠른 시간 내 상봉할 수 있게 됐으면 좋겠는데 숫자가 제한이 됐다. 좀 아쉽게 생각한다”면서 “이번 일을 계기로 앞으로 계속해 이산가족 상봉이 계속되길 바란다”고 희망했다.

한편, 김 대표는 연찬회 인사말을 통해 새정치민주연합 문재인 대표가 그간 여야가 동시에 실시하는 오픈프라이머리 도입을 언급했던 것을 강조하며 오픈프라이머리 담판 협상을 재차 제안했다.

김 대표는 “문 대표는 여러차례에 걸쳐 오픈프라이머리를 하겠다, 해야 한다고 말한 바 있다”면서 “또 새정치연합 이학영 의원이 오픈프라이머리 도입을 골자로 한 공직선거법 개정안을 발의할 때 공동발의로 참여한 바 있다”고도 했다.

김 대표는 “공천권의 주인은 국민과 당원이고 저는 전당대회 때 여러분에게 약속드린 대로 공천권력을 완전히 국민들에게 돌려드리겠다”면서 “더 이상 밀실에서 무소불위의 칼을 휘두르는 공천 권력자가 나와서는 안된다”고 강조했다.

또한 “소수 권력자가 공천권을 독점해 서로 나눠먹고, 줄 세우는 후진 구태 정치는 우리 정치판에서 완전히 사라져야 한다”면서 “선출직 의원이 되기 위해 당의 공천을 받으려는 사람들은 비굴한 자세로 충성맹세하며 공천을 받으려고 해서는 절대 안된다”고 주장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