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데이코리아=김영훈 기자] 빠르게 변하는 디지털 기술 발달로 인해 많은 여성들이 사생활 침해를 받고 있다.

최근 파문을 일으킨 '워터파크 몰카' 사건의 용의자가 20대 여성이었다는 사실이 큰 충격을 줬다. 이 여성은 동영상을 직접 유포한 것이 아니라 돈을 받고 팔았다고 진술했다. 몰카 한 건당 100만원을 챙겼다고 한다. 100만원의 유혹을 뿌리치지 못하고 샤워장에서 200여명이나 되는 벌거벗은 여성들의 몸매가 인터넷 곳곳에 노출돼 버린 것이다.

그동안 여성을 상대로 한 몰카는 주로 남성 개인의 성범죄 영역 이이었다. 하지만 이번 사건으로 인해 여성들도 가담하게 되었다는 것이다. 이로써 여성 전용 공공장소도 안심할 수가 없게 됐다.

몰카 범죄에서 사용하는 디지털 기기들은 다양하다. 일반 전자매장에서는 라이터, 안경, 시계 등에 부착할 수 있는 소형 카메라가 버젓이 판매되고 있는 것이 현실이다. 이번 사건에는 휴대전화 케이스에 달린 몰래카메를 이용한 것으로 드러났다. 카메라의 크기가 작아서 남에게 걸릴 위험도 적고 가격도 비싸지도 않는 편이라 자칫 누구라도 유혹에 넘어갈 수 있다.

몰카 기기가 갈수록 소형화함으로써 단속 또한 않다는 점이 문제다. 또한 이러한 장비를 구매하는데 있어 신원확인 등 아무런 제지를 받지 않고 있다는 것이 이해가 되지 않는다.

사실 우리나라의 몰카 범죄가 예전보다 6배가량 늘었다고 한다. 워터파크 이외에도 여성 공중화장실, 지하철, 계단까지 확대됨으로써 누구나 몰카의 대상이 될 수 있다. 그야말로 '몰카공화국'이란 타이틀을 얻게 된 셈이다.

몰카 촬영은 명백한 개인의 인권침해고 부도덕한 행위다. 그런데 현행법으로는 몰카를 촬영하거나 유포하는 것은 처벌 대상이지만, 다운로드 받는 것은 처벌받지 않는다니 이것도 문제다. 수요가 있으니 몰카촬영으로 부당한 이익을 챙기는 이들이 늘어나는 것이다. 이는 국가적 망신이며 우리 사회를 병들게 하는 것과 다름없다.

몰카 범죄가 증가함으로써 자기 자신이나 가족들도 몰카의 직접적인 피해자가 될 수 있다. 파렴치한 몰카 범죄를 뿌리 뽑기 위해서는 좀 더 강력한 단속과 사법부의 처벌 의지가 필요한 시점이다. 몰카 범죄의 심각성에 대한 우리 사회 전체의 각성이 촉구되며 이러한 인권 침해를 막기 위한 대책 마련은 앞으로 우리사회의 큰 과제다.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