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작세상 씨지랜드에서 화려한 그래픽이 가미된 문화 콘텐츠 월간지를 발간한다.
5월 창간되는 월간 아이콘은 매력적인 최신 문화 콘텐츠 트렌드를 조명하는 잡지로 국내외 디지털 작가들의 화려한 작품들이 가득 들어 있는 게 특징이다.


Icon Special 디지털 세상 속의 히로인

창간 특집 '디지털 히로인'에서는 디지털 속의 대표적인 여성 캐릭터들을 집중 탐구했다. 어떤 캐릭터들이 있으며, 디자이너는 누구인지, 무슨 컨셉으로 창조되는지, 어떠한 사연을 갖고 있는지 등이 소개된다. 국내 대표적인 컨셉디자이너들이 대거 협조해 주었다. 미학 비평가 진중권 교수와 신화학의 권위자 유재원 교수의 글도 지적인 호기심을 한껏 충족시켜 줄 것이다.

각종 인터뷰

국내 월간지 최초로 일본의 유명 작가인 테라다카츠야 인터뷰가 성사되었다. 컨셉디자인에 대한 작가의 솔직한 생각을 들어 볼 수 있다. 국내에 소개되지 않은 미발표작들도 함께 볼 수 있다. '샤이아', '용천기'의 작가 최은희 씨의 인터뷰를 통해 작품에 대한 사랑을 엿볼 수 있다.

미국 월트디즈니의 몇 안 되는 캐릭터 디자이너 중 하나인 김상진 감독의 애니메이션에 대한 사랑과 열정이 엿보이는 인터뷰도 수록되었다. 1인 제작 애니메이션으로 화제를 모았던 <별의 목소리>의 감독 신카이 마코토와의 인터뷰를 통해 그의 근황을 확인할 수 있다.
전승일, 김운기, 연상호 등 대표적인 단편애니메이션 감독 3인이 모여 독립단편애니메이션에 대한 이런 저런 얘기를 나누었다. 독립 애니메이션에 대한 정의와 발전방향 등 다양한 주제로 이야기가 전개되었다.

24페이지에 달하는 아트북 별책 제공

특히 24페이지에 달하는 별책부록 아트북 The Light를 통해 아름다운 디지털 그래픽 작품을 마음껏 감상할 수 있다. 현재 활발하게 활동 중인 디지털 작가들의 작품들을 한데 모아 놓은 아트북은 국내 월간지 사상 첫 시도이다. 1년을 모으면 2~300페이지의 아트북을 소장하는 꼴이 된다.

창작세상 씨지랜드(www.cgland.com)

창작세상 씨지랜드는 컴퓨터 그래픽과 관련된 회원 12만 명을 자랑하는 그래픽 포털 사이트로 지난 5년간 온라인 상에서 관련 정보를 제공한 전문 커뮤니티. 씨지랜드의 구인구직 서비스는 게임과 애니메이션, 영상VFX 등 관련 업계에서 가장 손 쉽게 인재를 구하는 방법으로 알려져 있을 정도로 활발하다.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