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데이코리아=신동욱 기자] 박근혜 대통령은 노사정 대타협을 계기로 청년일자리 해결을 위한 청년희망펀드(가칭) 조성을 제안한데 이어 펀드에 일시금으로 2000만원을 기부하고, 이후에는 매달 월급에서 20%을 기부한다고 밝혔다.

황교안 국무총리는 이날 서울 정부청사에서 국무위원 간담회를 개최한 뒤 박 대통령의 기부 계획 및 청년희망 펀드 운영 계획 등을 밝혔다.

황 총리는 "박 대통령계서 노블리스 오블리주 차원에서 직접 제안하신 청년 일자리 관련 펀드의 조성과 활용 방안에 대해서 국무위원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 펀드는 사회적 대타협의 분위기를 이어가고 개혁과 성과를 가시화하기 위해서 대통령과 국무총리, 국위원, 공공기관장부터 우선 참여키로 했다"고 밝혔다.

박 대통령은 일시금으로 2000만원을 펀드 조성을 위한 재원으로 기부하고, 이후에는 본인 월급의 20%를 펀드에 납부하기로 했다고 황 총리는 정했다. 박 대통령의 지난 2014년 연봉 1억 9255만원을 기준으로 하면 매달 기부액은 320만 원에 이를 것으로 추정된다.

김무성 새누리당 대표 등 여당 지도부도 펀드 기부 의사를 밝힌 것으로 알려졌다.

황 총리는 “이 펀드는 사회지도층, 공직사회, 민간에서도 자발적 참여를 확대하도록 이끌어 나갈 것”이라며 “월급이나 소득에 대한 일정비율 또는 일정 금액 기부 통해서 조성토록 하겠다”고 말했다.

황 총리는 “펀드의 관리와 운영을 위해 가칭 ‘청년희망재단’을 설립하고 연말까지 재단설립과 함께 본 사업을 준비해 나간다”며 “향후 조성된 펀드는 청년 구직자 지원, 창조경제혁신센터와 연계한 민간 일자리 창출 등을 위해 사용할 것”이라고 말했다. [출처=청와대 제공]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