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데이코리아=김민철 기자] 한은이 연내 금리를 인하해 경기 회복의 불씨를 살려야 한다는 '추가 금리 인하론'은 미국의 9월 금리인상 가능성이 대두되면서 한동안 수면 아래로 가라 앉았다.

하지만 이번엔 연준이 금리인상 시기를 늦춘 만큼 한은이 금리인하를 검토해야 한다는 주장에 다시 무게가 실리고 있다. 중국발 경기 둔화로 수출 전선에 비상이 걸리고 내수가 부진한 만큼 한은이 금리를 더 낮춰 경기 부양에 나서야 한다는 것이다.

하지만 가계부채가 급증하고 외국인 자금 유출의 우려가 커지고 있는 만큼 한국은행이 금리를 쉽게 인하하지 못할 것이라는 전망도 많다.

이창선 LG경제연구원 연구위원은 “소비나 내수가 워낙 좋지 않다 보니 추가 금리인하 필요성이 계속 대두될 것”이라면서도 “글로벌 금융시장이 워낙 불안하기 때문에 덜컥 금리인하를 했다가 금리 차에 따른 자본 유출이 심화될 것이라는 우려도 많다” 고 말했다.

한편 연 2.7%대의 저금리로 팍스넷 스탁/대환론으로 투자할 수 있다. 최대 3억까지 신용/미수/담보대출 즉시상환 및 만기연장 가능해 간편하게 투자할 수 있기 때문이다.

※ 국내 최저 연3.1% 팍스 스탁/대환론이란? 본인자금의 300%, 최대 4억원으로 한 종목 100% 투자가 가능하며, 미수ㆍ신용이 바로 상환 가능한 주식자금상품이다. 관련된 문의는 1644-8145 로 누구나 상담 받을 수 있다.


[No.1 증권포털 팍스넷] 9월 21일 종목검색 랭킹 20

서희건설, 동원산업, 휴온스, 세아베스틸, 한국콜마홀딩스, DGB금융지주, 엔티피아, 폴리비전, NH투자증권, 제이콘텐트리, 쌍용차, 대우조선해양, 휠라코리아, 영원무역홀딩스, 한세예스24홀딩스, 아이마켓코리아, OCI머티리얼즈, 크라운제과, 신세계인터내셔날, 이노션, 만도, 포티스,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