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코 국민의 동의를 받지 못할 것"

[투데이코리아=김용환 기자] 새누리당 김무성 대표는 23일 '노동시장 구조개혁'을 두고 야당과 강성노조가 자신들의 기득권을 지키기 위해 '발목잡기'를 하고 있다고 비판했다.

이날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중진연석회의에서 김 대표는 "대화와 타협으로 이뤄낸 노사정 대타협은 소중한 우리의 자산으로, 여기에 딴죽을 걸거나 엉뚱하게 시비를 놓는 것은 개혁을 하지 말자는 얘기와 같다"면서 "기득권 지키기나 정치적 셈법에 의해서 자기 입장을 고집하는 세력은 미래세대에 큰 잘못을 저지르는 것"이라고 지적했다.

특히 새정치민주연합을 겨냥, "5대 개혁 법안에 대해 '재벌정책 실패를 노동계에 전가하는 나쁜 정책'이라고 비판하면서 편가르기식 주장을 서슴지 않고 있다"면서 "노동개혁의 발목잡기는 결코 국민의 동의를 받지 못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또 "여야가 힘을 합쳐도 모자랄 판에 여전히 대안없이 비판만 반복하는 게 안타깝다"며 "도대체 청년일자리 창출을 위한 노동개혁이 무엇이 못마땅해서 시간만 끌면서 협조하지 않는지 알 수 없다. 이건 책임있는 야당의 모습이 결코 아님을 스스로 알아야 한다"고 말했다.

김 대표는 최근 파업 투쟁을 벌인 현대차·기아차·금호타이어 등의 노동조합을 언급한 뒤 "노사정 대타협으로 국민이 공생하는 길을 모색할 때 강성 귀족노조들만 눈닫고 귀닫으면서 배불리기에 몰두하는 현실이 더 이상 우리나라의 노동 현주소가 돼선 안된다"고 비판했다.

그러면서 "노동시장 개혁 없이는 한국경제 종착지는 공멸이라는 엄연한 인식이 바로 국제적인 시각이고 우리가 당면한 현실이라는 것을 직시하고 노동개혁 완성에 우리 모두 힘을 모아야 한다"고 촉구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