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데이코리아=유승하 기자] '트렁크 시신' 사건 피의자 김일곤이 범행 3개월 전부터 여성 납치 계획을 세워온 것으로 드러나면서 충격을 주고 있다.


25일 서울 성동경찰서는 수사결과 김씨는 폭행시비를 붙었던 A씨를 살해할 결심을 세우고, 6월 초부터 A씨를 유인할 미끼로 사용할 여성을 납치할 계획을 세워온 것으로 조사됐다.


앞서 김씨는 지난 5월 초 영등포구 대림동에서 접촉사고로 A씨와 시비가 붙었다. 김씨는 자신은 피해자라고 생각했으나 50만 원의 벌금형을 받고, A씨는 무혐의 처분을 받자 이에 격분해 A씨를 살해하기로 마음을 먹은 것으로 알려졌다.


경찰에 따르면 그동안 김씨는 A씨 뿐만 아니라 자신에게 피해를 입혔다고 생각한 사람 28명의 명단을 만들어 복수하겠다는 생각을 갖고 있었던 것으로 확인됐다.


김씨는 A씨를 유인할 목적으로 이달 9월 충남 아산의 한 마트 주차장에서 주모(35)씨를 차량째 납치했으며 주씨가 도주를 시도하자 목을 졸라 살해했다.


이후 김씨는 지난 10일 삼척시 공원 주차장에서 시신을 훼손하고, 11일 서울로 와 홍익동 빌라에서 차량을 주차한 뒤 증거를 없애기 위해 차량에 불을 질렀다.


김씨는 경찰 조사에서 "주씨를 살해한 뒤 A에 대한 복수가 실패할 것 같다는 생각에 화가 나 시신을 훼손했다"고 진술했다.


경찰은 김 씨에 대해 강도살인·사체손괴·일반자동차방화·특수강도 미수 등과 함께 살인예비 혐의를 추가해 사건을 이날 검찰에 송치했다. [출처=방송화면 캡쳐]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