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래전부터 시행된 일반화된 기법”

[투데이코리아=박기호 기자] 새누리당 김무성 대표는 30일 새정치민주연합 문재인 대표와 잠정 합의한 '안심번호 국민공천제' 도입과 관련, 당내 친박계에서 야당의 공천방안을 수용한 것이라고 비판하는 것에 대해 “전혀 사실이 아니다”고 반박했다.

김 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중진연석회의에서 “이는 새정치연합의 공천안과 다른 새로운 안”이라면서 이같이 말했다.

김 대표는 이어 “공천권을 국민에게 돌려준다는 취지 아래 미국식 오픈 프라이머리에서 예상되는 부작용을 최소화하는 안으로 새로운 안을 제안한 것”이라면서 “이 안은 양당 공식기구에서 토론해서 거부될 수도 있고 더 좋은 안으로 발전할 수도 있다”고 강조했다.

또한 안심번호제가 새정치연합 혁신위원회에서 저작권을 갖고 있는 안이라는 주장에 대해서도 “이런 오해는 사실이 아니다”고 재차 주장했다.

김 대표는 “안심번호 기법은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휴대전화로 여론조사 하려고 오래전부터 시행된 일반화된 기법”이라면서 “이는 KT에 근무하던 권은희 의원이 개발했고, 우리 당도 지난 전당대회와 재보궐선거, 청년위원장 선거 등에서 안심번호를 활용해왔다”고 설명했다.

김 대표는 또 “선관위에서 선거 관련 여론조사의 정확성을 기하고자 지난 2월 정치관계법 개정 의견을 냈고 우리 당은 권은희 의원이 이 법을 냈다”며 “이 개정안이 정치개혁특위 소위에서 여야 합의로 통과된 상태”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