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靑 언급 부적절…의도 다른 데 있음 노골적으로 보여”

[투데이코리아=박기호 기자] 새정치민주연합은 30일 청와대가 여야 대표의 안심번호 국민공천제 합의에 대해 부정적인 반응을 보인 것에 대해 “집안 단속 의심을 살 법하다”고 비판했다.

새정치연합 유은혜 대변인은 이날 오후 브리핑에서 “청와대가 우리 당 문재인 대표와 새누리당 김무성 대표가 합의한 안심번호 국민공천제에 대해 언급한 것은 부적절하다”면서 “2012년 대통령후보 경선을 스스로 부정하는 것이냐”고 지적했다.

유 대변인은 이어 “가뜩이나 총선 공천을 놓고 여당 내에서 친박 비박 주도권 싸움이 치열해지고 있는 상황이 아니냐”며 “새누리당 의원총회를 앞두고 청와대가 집안 단속하는 게 아니냐는 의심을 살 법하다”고 말했다.

유 대변인은 또 “청와대는 민심 왜곡, 조직 선거, 세금 공천 등이 우려된다고 했는데 다분히 두 대표의 합의를 왜곡하는 주장”이라며 “두 대표의 합의야말로 동원 경선의 폐단을 없애고 비용을 크게 줄이는 보다 합리적인 국민공천제”라고 강조했다.

또한 “현역에 유리할 수 있는 문제점을 보완하기 위해서 정치신인 등에게 보다 공평한 기회를 주는 방안도 합의하는 등 보다 진일보하는 공천제도를 제시했다”며 “이러한 합의의 진의를 왜곡하는 청와대의 주장은 그 의도가 다른 데 있음을 노골적으로 보여준다고 볼 수밖에 없다”고 주장했다.

덧붙여 “특히 새누리당은 지난 2012년 대선후보 경선에서 당원명부 유출파문이 일자 그 방지책으로 가상의 전화번호를 활용한 바 있다”면서 “박근혜 대통령이 당 주류로 있던 시절 안심번호 제도를 사용한 것”이라고도 했다.

그러면서 “오늘(30일) 청와대의 주장대로라면 박근혜 대통령은 민심을 왜곡하고 조직을 동원하는 경선에서 대통령 후보로 선출되었다는 말이냐”면서 “안심번호 공천제에 대한 오늘 청와대의 언급이 궁색한 이유가 한두 가지가 아니다”고 비판했다.

한편 앞서 청와대 관계자는 이날 춘추관을 방문, 기자들과 만나 “안심번호 국민공천제에 대해 이런 저런 얘기들이 많다”며 “우려스러운 점이 한두가지가 아니다”고 반대 입장을 밝혔다.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