범행 전 한 차례 해당 사격장 가는 등 범행 준비과정 치밀

[투데이코리아=김영훈 기자] 전날(3일) 부산의 한 실내사격장에서 권총과 실탄을 훔쳐 달아났다가 4시간 만에 붙잡힌 홍모(29)씨는 우체국에서 현금을 털려고 범행한 것으로 조사 결과 드러났다.

부산 부산진경찰서는 4일 오전 브리핑에서 홍씨는 권총과 실탄을 탈취하고 나서 부산 해운대구 좌동에 있는 한 우체국에 들어가 강도짓을 하려고 했다고 밝혔다.

경찰은 홍씨를 상대로 범행동기 등을 조사해 홍씨에게서 우체국을 털려고 사격장에서 권총과 실탄을 훔쳤다는 진술을 확보했다.

홍씨는 3천만원의 빚이 있는데 따로 식당 개업을 준비하면서 추가로 3천만원을 투자하기로 했으나 돈이 없어 사격장에서 권총과 실탄을 탈취해 우체국에서 강도짓을 하려고 했다는 것.

이를 위한 홍씨의 범행 준비과정은 치밀했다.

홍씨는 지난달 말 해운대에 있는 시장에서 주방용 칼을 훔치고 인터넷 검색으로 3일 범행했던 부산 부산진구 부전동에 있는 실내사격장 위치를 확인했다.

이달 1일 낮 흉기를 들고 권총을 탈취하려고 해당 사격장에 갔었지만 남자 직원 등 2명이 있어 범행을 포기했다.

홍씨는 3일 오전 9시 20분께 우체국을 털 때 얼굴을 가릴 도구들과 흉기를 들고 사격장에 들어가 20발을 쏜 뒤 여주인 전모(46)씨가 사대를 정리하는 사이 흉기로 전씨를 수차례 찌르고 45구경 권총과 실탄 19발을 훔쳐 달아났다.

한편, 홍씨는 이날 오후 1시 40분께 부산 기장군 청강사거리에서 경찰에 붙잡혔다.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