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정화 교과서 빌미로 이념 논쟁 벌이는 것 바람직하지 않아"

[투데이코리아=서소영 기자] 새누리당은 10일 역사교과서 국정회당위성을 강조하고 야당의 총공세 움직임을 견제하고 나섰다.

신의진 대변인은 이날 구두논평에서 "통합된 역사관을 가진 미래 인재 양성은 정치권과 학자 등 기성 세대들이 지혜를 모아서 뚫고 나가야 할 문제"라며 "이것을 빌미로 이념 논쟁을 벌이는 것은 바람직하지 않다"고 주장했다.

신 대변인은 "여당·야당·역사학자들이 서로 이념 싸움을 할 시간에 미래 세대들에게 올바른 역사관을 어떻게 가르쳐야할까 머리를 맞대야 한다"며 "미래 세대들에게 헌법 정신에 입각해 통합된 역사관을 제대로 가르칠 수 있는 방안이 무엇인가에 여야는 머리를 맞대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특히 이를 빌미로 야당이 예산 논의나 국회 일정마저 지연시키려 한다면 국민들이 정치권을 용서하지 않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김정훈 정책위의장 역시 "민생과 역사교과서 국정화 문제를 엮는 식으로 하면 안 된다"며 "야당과 협상을 잘하고 설득할 것"이라고 언급했다.

새누리당과 정부는 정부가 국정 역사교과서 방침을 밝히기 전인 11일 국회에서 협의를 갖고 국정화 추진 계획을 조율한다.

이날 당정협의 자리에는 당 측에서 김정훈 정책위의장·김을동 당 역사교과서 개선 특별위원장·국회 교육문화체육관광위원회 여당 간사 신성범 의원·역사교과서 특위 간사 강은희 의원 등이, 정부 측에서 황우여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 등이 참석한다.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