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데이코리아=박기호 기자] 한국 17세 이하(U-17) 축구 대표팀이 2015 국제축구연맹(FIFA) U-17 월드컵 축구대회 조별리그 1차전에서 강력한 브라질 팀을 꺾고 첫 승 쾌거를 거뒀다.

18일 오전 7시(한국시각) 최진철 감독이 이끌고 있는 한국 17세 이하 남자축구대표팀이 칠레 코킴보 시립경기장에서 벌어진 FIFA(국제축구연맹) U-17 월드컵 B조 첫 경기 브라질과의 맞대결에서 미드필더 장재원의 결승골에 힘입어 1-0으로 이겼다.

브라질은 공 점유율을 높이며 경기를 리드했지만 한국 수비를 뚫지 못해 좀처럼 득점 기회를 만들지 못했다. 한국은 수비를 단단히 한 뒤 역습을 펼쳤다.

전반 23분 한국은 브라질의 오른쪽 측면에서 얻은 프리킥 상황에서 박명수가 왼발 슈팅을 했지만 수비벽에 막혔다. 흘러나온 공을 이승우가 왼발로 슈팅을 시도했지만 골문을 벗어 났다.

그러나 이상헌의 교체 투입 1분만에 그의 왼발 끝에서 이어졌다. 김진야의 찔러주기를 받은 이상헌이 브라질 수비수 1명을 등에 지고 왼발로 꺾어서 내준 것을 미드필더 장재원이 왼발로 깨끗하게 차 넣은 것이다.

한 점 뒤진 브라질은 지오바네가 퇴장까지 당하며 수적인 열세에 몰렸다. 한국은 수적인 우위를 앞세워 경기 막판까지 브라질의 공세를 막아내고 결국 첫 경기에서 기분 좋은 승리를 신고했다.

한편 같은 장소에서 앞서 열린 잉글랜드와 기니의 경기는 1-1 무승부를 기록했다. [출처=대한축구협회]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