듀엣곡 깜짝 공개 "대선배와 함께 영광"


▲사진= '괴물 신인', '숨은 보석', '재야의 은둔고수'라는 수식어를 달고 다니는 은가은과 '독도 지킴이' 김장훈.

[투데이코리아=신기한 기자] 가수 은가은이 '독도 지킴이' 김장훈과 함께 발라드 곡 싱글 앨범에 참여 해 주목을 받고 있다.

지난 27일 은가은이 공식 SNS를 통해 김장훈과 함께 호흡을 맞춘 신곡 '공항에 가는 날' 듀엣곡을 공개하며 "여러분 드디어 공개! 김장훈 선배님과 은가은 함께한 듀엣싱글 '공항에 가는 날' 남녀의 이별을 다룬 가을에 참 잘 어울리는 노래인 것 같아요"라고 전했다.

듀엣곡 '공항에 가는 날'에서 은가은은 애절하면서도 파워풀한 보컬을 선보이며 쓸쓸한 가을 감성을 자극한다. 현 시대를 살아가며 사랑했다 헤어지는 남녀의 이별 이야기를 다룬 감성 발라드로 은가은과 김장훈의 감성이 완벽에 가깝게 조화를 이루고 있는 곡이다. 특히 감성 넘치는 보컬을 선보이며 공감대를 이끌어내고 있는 은가은은 대선배인 김장훈과 듀엣곡을 부르게 되면서 곡을 완벽하게 소화하기 위해 더욱 집중했다는 후문이다.

은가은은 "예전부터 김장훈 선배님의 '나와같다면', '슬픈 선물' 등 노래를 정말 많이 들었지만 함께 하는 듀엣곡은 처음이기에 정말 긴장도 많이하고 떨렸다. 근데 녹음을 하고 보니 주변에서도 목소리가 선배님과 너무 잘 어울린다고 해서 정말 기분이 좋았다"며 "대선배이지만 정말 편안하고 따뜻하게 동네 오빠처럼 대해주셔서 더욱 노래에 집중 할 수 있었다"고 전했다.

은가은은 지난 2014년 직접 SNS를 통해 공개한 애니메이션 영화 '겨울왕국'의 OST '렛잇고'(Let It Go) 커버송이 화제가 되면서 대중들에게 주목을 받았다. 영상이 약 400만건의 조회수를 기록하며 이슈를 모았고 그 해 3월에는 SBS'놀라운 대회 스타킹'에 출연해 뛰어난 가창력을 선보이며 시선을 끌었다. 8년간의 긴 연습생 시절을 끝내고 세상으로 나온 은가은의 맑고 청아한 목소리는 당시 시청자들에게 뜨거운 반응을 일으켰다. 이 후 2014년 싱글앨범 'Late Bloomer'를 발매했고 올해에는 각종 드라마 OST에 참여하며 가능성을 입증받았다.

또한, JTBC'백인백곡-끝까지간다'에 출연해 김현정, 이기찬, 포맨 등 실력파 가수들과 대결을 펼쳤다. 앰씨더맥스의 '행복하지말아요', 애니메이션 영화 '겨울왕국'의 OST '렛잇고', 양파의 'A'D DIO' 등 그동안 펼치지 못했던 특유의 폭발적인 가창력, 감성을 자극하는 보컬음색을 유감 없이 선보이며 큰 박수를 받았다.

한편, 김장훈의 소속사 '공연세상'은 "녹음 후 은가은의 소속사와 만나 향후 활동을 정리했다." 밝히면서 덧 붙여 " 일단 노래에 대한 자신감이 있는 만큼 순위에 연연하지 않고 시간을 갖고 꾸준히 함께 활동하며 노래자체로 긴 호흡의 승부를 보기로 뜻을 같이 했다."며 신곡 발표 후 활동 계획을 밝혔다.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