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부가가치 '청년 일자리 창출' 기대

15.10.27국제청년콘텐츠쇼.jpg


[투데이코리아= 정현민 기자] 경상북도는 대한민국 청년문화허브 구축을 위해 문화체육관광부, 경상북도, 경산시 공동 주최로 지난 27일부터 30일까지 4일간 ‘2015 국제청년콘텐츠쇼’를 경산실내체육관 일원에서 열린다고 밝혔다.

2015 국제청년콘텐츠쇼는 콘텐츠 창업열전 37팀과 아이디어 열전40팀, 포럼, 전시, 공연 및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되며 세계 청년들이 한 데 모여 내면에 잠재되어 있던 그들의 상상력이 현실로 펼쳐질 예정이다.

27일 개막식에는 이인선 경상북도 경제부지사, 장대진 경북도의회 의장, 문화체육관광부 및 대학 관계자 등이 참석했다.

‘문화콘텐츠 청년의 꿈’이란 주제로 필우드(Phil Wood) 영국 정부 창조산업관련 자문위원이자 허더스필드 창업지원센터 이사의 기조강연과 TV예능 불후의 명곡 전설을 노래하다의 실력파 여성보컬 ‘알리’의 축하공연이 펼쳐졌다.

4일간의 주요 행사로는 문화콘텐츠산업을 통한 청년들의 창업‧아이디어 열전에 세계 청년들 80여 개 팀이 참가한다.

현장에서 발표와 전시를 통해 자신들의 아이디어를 뽐내며, 대상(1팀)은 1,500만 원 상금과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이 주어지며 최우수상(1팀)은 상금 800만 원과 도지사상이 수여된다.

시상식은 30일 14시에 개최될 예정이며, 총18팀을 선정해 상장과 상금이 수여된다.

우수 아이디어는 ‘2016 문화체육관광부 기술과제 선정’, ‘경상북도문화콘텐츠진흥원 콘텐츠코리아랩 사업화 지원’,‘경북테크노파크 청년창업지원센터 사업화 지원’등의 혜택도 주어질 예정이다.

포럼은 전문가 세션에서는 한종호 네이버이사겸 강원창조혁신센터장의 ‘기업가 정신과 청년창업’에 대한 주제로 21세기 창조경제 시대 한사람이 세상을 바꿀 수 있다는 내용으로 발표가 있으며, 토크 콘서트, 청년세션 등 다양한 분야의 포럼이 개최된다.

공연 행사는 1일차 알리, 2일차 스타킹의 아리스김, 대구예술대 장우정교수 댄스컴퍼니, 힙합컴퍼니, 더블에이, 3일차에는 세자전거, 도노반과 제3행성, 슈퍼스타 이한철 공연이 매일 17시부터 진행된다.

전시행사로는 문화콘텐츠산업 발전 방향을 보여주는 주제관과 지난 2014년 수상팀의 성공적인 창업 등 추진상황을 보여주는 명예의 전당, 국내 콘텐츠 관련 기관 홍보관 및 기업관, 애니메이션 특별전 체험존이 상설로 전시될 예정이다.

어귀마당에서는 세계 청년들이 만든 제품을 직접 팔 수 있는 청년상점가와 중국, 베트남, 인도네시아, 필리핀, 몽골, 잠비아 청년들이 본국의 멋과 맛을 알리는 국가문화관이 특별히 운영될 예정이다.

이인선 경북도 경제부지사는 “2015 국제 청년콘텐츠쇼를 통해 세계 청년들의 무한한 상상력과 창의적 아이디어가 문화와 만나 창직과 창업으로 이어져 고부가가치 청년 일자리 창출을 기대한다”며 “앞으로 경북을 청년문화콘텐츠산업의 허브로 육성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출처=경북도청]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