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중 넘나들며 남다른 행보 '연기+기부+패션'


[투데이코리아=양만수 기자] 박해진,‘최초’와 ‘유일’의 수식어가 붙는 유일무이 배우로 남다른 클라스를 입증하고 있다.

최근 아시아 전역 대중들에게 사랑을 받고 있는 박해진이 한국을 넘어 중국에서도 연기와 기부, 패션에 관련된 상을 비롯해 홍보대사까지 모두 휩 쓸고 있는 박해진이 화제다.

평소 기부의 아이콘이라 불릴 만큼 나눔을 끊임없이 실천해온 박해진은 올해 역시 아동양육시설을 직접 방문해 봉사활동을 하고 지난 24일엔 3년 연속으로 연탄봉사에 나서기도 하는 등 끊임없는 선행 행렬을 이어왔다. 박해진의 이러한 선행은 중국에서도 쭉 이어져왔고 그 결과 지난 2014년, 한국배우 최초로 중국에서 선행을 베푼 배우 10명을 선정하는 ‘배우공민공익대상’ 시상식에 초청받아 수상의 영광을 안아 화제를 모았다.

특히, 나눔과 관련된 행보는 수상에서 그치지 않았다. 2012년엔 한, 중 수교 100년 만에 최초로 중국 인민대외우호협회(외무성)와 TGC로부터 문화기금홍보대사에 위촉됐으며 2014년엔 중국 모친수조 홍보대사로 임명받아 중국 대중들에게 큰 귀감이 되기도 했던 터. 이에 올 4월엔 2년 연속으로 강남구청에서 감사패를 수여받았고 8월엔 보건복지부에서 주최하는 ‘제 1회 행복나눔인상’ 시상식에서 수상자 중 유일하게 연예인 후보에 올라 보건복지부 장관상을 받았다.

이러한 박해진의 훈훈한 수상과 홍보대사 이력은 연기에 패션 관련까지 이어져 눈길을 끌고 있다. 2012년엔 ‘LETV 영화&드라마 시상식’에서 ‘첸더더의 결혼이야기’를 통해 한국 남자 배우 최초로 아시아 최고 스타상을 수상하며 중국 내 막강 파워를 입증한 결과 2013년부터 중국 전역의 롯데시네마엔 박해진의 이름을 딴 브랜드관이 오픈돼 수익금의 전액이 기부되고 있다.

뿐만 아니라 평소 남다른 패션 감각을 인정받아온 그는 일본에서 더 키스(박해진의 키스)라는 이름의 주얼리 브랜드를 2년간 보유, 직접 디자인한 쥬얼리를 200여개의 매장에서 판매하기도 했고 2014 엠넷 스타일 어워즈에서 10명의 스타일 아이콘들에게 주는 본상과 해외에 한국의 감각적인 패션스타일을 널리 알린 스타에게 주는 K스타일상을 함께 수상하며 2관왕을 달성해 남다른 위엄을 드러냈다.

이처럼 연기를 넘어 패션과 기부까지 모두 점령한 독특한 이력으로 한류스타의 위용을 뽐내고 있는 그가 또 어떤 활약상으로 아시아 전체를 들썩이게 만들지 귀추가 주목되고 있다.

한편, 박해진이 ‘유정’역으로 출연하는 tvN 월화드라마 ‘치즈인더트랩’은 달콤한 미소 뒤 위험한 본성을 숨긴 완벽 스펙남과 유일하게 그의 본모습을 꿰뚫어 본 비범한 여대생의 숨 막히는 로맨스릴러로 오는 1월 4일(월) 첫 방송을 앞두고 있다.[제공/더블유엠컴퍼니]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