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최초 산양분유 개발

[투데이코리아=김영훈 기자] 일동후디스 산양분유가 2015년 '여성 소비자가 뽑은 좋은기업대상' 유아식 부문 1위에 14년 연속 수상해 주목받고 있다.

산양분유는 일동후디스의 대표적인 제품으로 여성 소비자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산양분유는 2003년 첫 출시 이후 10년만에 누적 판매량이 1,000만 캔을 돌파했고, 국내 산양분유 시장에서 압도적 1위를 차지하며 소비자들에게 큰 관심을 받고 있다.

이처럼 산양분유가 인기있는 비결은 무엇일까? 일동후디스의 '산양분유'는 국내 최초로 뉴질랜드 청정자연 속에서 항생제, 인공사료 등을 일절 사용하지 않고, 자연방목으로 스트레스 없이 키운 건강한 산양의 원유를 24시간 내 ONE-LINE 공법으로 만들었기 때문.

특히 일동후디스의 산양분유는 세계 최초로 산양분유를 개발해 20 여개국에 수출해 온 뉴질랜드 데어리고트에서 생산한다. 2012년 유럽식품안전청(EFSA)에서 산양유를 유아식 원료로 공인한 것도 이 회사의 연구결과를 토대로 내린 결정으로, 사실상 산양분유의 세계표준으로 통한다고 볼 수 있다. 또 일동후디스의 '산양분유'는 착유에서 제조, 포장, 유통까지 데어리고트사의 철저한 관리 시스템 하에서 생산되고 있어 품질과 위생이 남다르다.

일동후디스 관계자는 "일동후디스의 대표상품인 산양분유는 2003년 출시 후 10년만에 누적판매량 1,000만캔을 넘길 정도로 시장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고, 엄마라는 이름으로 대표되는 여성소비자들의 굳건한 믿음 덕분에 14년 연속 '여성소비자가 뽑은 좋은기업대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얻었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한편 여성가족부, 산업통상자원부, 산업정책연구원 등이 후원하고, 여성신문이 주최하는 이 상은 여성 친화경영, 환경경영, 윤리경영, 나눔경영을 실천해 사회적인 책임을 다하고 여성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는 기업을 선정하고 각 부분별 여성 소비자들의 평가와 각계 각층 전문가들의 심사를 거쳐 최종 선발한다. [사진=일동후디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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