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찰의 BBK수사결과 발표 후폭풍이 정치권에 들이닥쳤다. 특히 대통합민주신당이 검찰의 발표에 반발하며 특검발의를 주장하고 나서면서 국회 법사위 회의장은 신당측과 한나라당측의 대립으로 설전양상을 보이고 있다.

국회 법사위는 대통합민주신당 의원 7명의 요구로 6일 오전 전체회의를 소집해 BBK수사결과에 대한 의견을 교환했다. 이자리에서 참석한 신당과 민주노동당 의원들은 오후라도 법무장관, 검찰총장은 물론 수사팀 김경준까지 불러 BBK수사결과에 대한 긴급현안보고를 듣자고 요구하며 특검법 상정을 조속한 시일내에 처리하자는 뜻을 모았다.

그러나 한나라당은 '정치공작'을 주장하며 거세게 반발하고 나섰다. 한나라당측은 신당의 법사위 소집이 BBK 공방을 계속 끌고 가려는 정치적 목적에서 출발해 현안보고는 물론 법안상정조차 수용할 수 없다고 맞섰다.

이날 자리에 참석한 신당측 법사위 이상민 의원은 "국민의 60%가 검찰수사결과에 대해 불신을 드러내고 있다. 검찰이 허위로 자백을 강요해 검찰신뢰가 무너졌다"고 주장했고 민주노동당 노회찬 의원도 "수사범위를 BBK에 국한할것이 아니라 위장전입, 위장취업등 모든 의혹을 망라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에대해 한나라당 주성영 의원은 "BBK공방을 계속 유지하려는 정치적 공세로 현안보고나 특검법 상정을 거부한다"며"검찰수사가 맘에 안든다고 특검법을 낸다는 것은 야바위꾼이나 하는 작태"라고 비난했다.
같은당 최병국 법사위원장도 "대선을 보름앞두고 특검법을 처리하자는게 말이 되는가. 법무부 업무보고나 특검법 상정은 교섭단체 간사간 합의가 선행돼야 한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