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건축 12개 단지, 한국지역난방공사 지역난방 공급 협약 체결


▲사진=조은희 구청장과 한국지역난방공사가 지난달 28일 방배지역 지역난방 공급협약식을 가졌다.


2018년부터 서초구 방배지역에 지역난방 공급
- 서초구, 재건축 12개 단지, 한국지역난방공사 지역난방 공급 협약 체결
- 방배지역 신축 예정 아파트의 에너지 사용 환경 개선

[투데이코리아=이나영 기자] 서초구(조은희 구청장)는 지난 달 28일 방배지역 재건축 연합회, 한국지역난방공사와 함께 『방배지역 지역난방 공급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조은희 구청장, 김성회 한국지역난방공사 사장, 진갑섭 방배지역 12개 단지 조합장 등 50여 명이 참석했다.

방배지역은 대부분 단독·다세대·빌라가 밀집하여 있고 크고 작은 언덕이 많아 지역난방 공급이 쉽지 않았다. 그러나 주민들 사이에서는 유지관리가 용이하고 난방비가 저렴한 지역난방 공급에 대한 요구가 많았었다.

지역난방 공급방식은 기존의 아파트 단위의 중앙난방이나 개별난방보다 비용측면에서 경제적이고 쾌적한 주거환경 조성에 유리하다. 또한 세대별로 개별 보일러를 설치하지 않아도 돼 화재나 가스 누출 등 안전사고 예방측면에서도 우수하다.

금번 협약을 통해 중장기적으로 배관망과 설비 투자를 실시하여 빠르면 2018년부터 방배지역 재건축 12개 단지, 약 1만 3천 세대에 지역난방을 공급할 수 있게 된다. 방배지역 지역난방은 마포구에 위치한 당인리 발전소 등 집단에너지시설에서 생산된 열을 공급받게 된다.

조은희 서초구청장은 “방배지역 주거여건 개선을 위한 재건축 사업을 적극 지원할 예정이며, 강남‧송파에 비해 상대적으로 지역난방 보급률이 낮은 서초구에 친환경적이고 경제적인 지역난방의 도입은 반가운 일이다. 향후 서초구 관내의 재건축 아파트 사업에도 지역난방이 더욱 확대 보급되기를 희망한다.” 고 밝혔다.[제공/서초구청]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