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찰 "사건 현장 CCTV는 없어"


[투데이코리아=서소영 기자] 무학산 살인사건이 발생 5일이 지났음에도 단서가 잡히지 않아 공개순사로 전환됐다.

지난 2일 경남 마산동부경찰서는 "무학산 시루봉 아래 벤치에서 숨진 여성A (51)씨를 살해사건의 결정적 단서를 찾고자 시민제보 요청 전단을 배포했다"고 밝혔다.

경찰은 형사 40여명을 투입햇지만 단서를 확보하지는 못했다. 사건 현장에서 가까운 무학산 정상 CCTV에 A씨의 행적 일부가 찍혔지만 사건 현장에는 CCTV가 없었다.

또한 아직까지 확실한 단서나 목격자 제보가 없어 사건이 장기화될 조짐을 보이고 있다.

경찰은 "당초 알려진 것과 달리 A씨의 지갑은 집에 있었고 휴대전화만 없어졌다"고 덧붙였다.

A씨는 지난달 29일 오후 3시38분쯤 무학산 7부 능선 등산로에서 숨진 채 발견됐다. A씨는 지난달 28일 오전 11시30분쯤 혼자 등산을 나섰고 마산회원구 내서읍 원계리 무학산 등산로 입구에 차량을 주차하고 산으로 오르는 것이 CCTV에 찍혔다.

이어 오후 1시10분쯤 정상에서 사진을 찍어 남편에게 4분 뒤 “하산한다”는 메시지를 보낸 뒤 연락이 끊겨 남편이 경찰에 신고한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국립과학수사연구원이 부검한 결과 A씨는 목 부분에 강한 충격을 받아 살해된 것으로 보인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