쾌적한 여행 정보 확인 가능

[투데이코리아=박기호 기자] 카카오톡을 통해 대한항공의 정보를 받는다?

대한항공은 10일 정보형 비즈 메세징 에이피아이(API; Application Program Interface)기술을 기반으로 하는 모바일 알림 서비스 ‘알림톡’을 도입했다고 밝혔다.

알림톡은 모바일 카카오톡 앱을 통해 친구 추가 없이 정보성 메세지를 고객에게 발송할 수 있는 서비스다.

카카오톡 앱을 이용하는 고객이면 모두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기존에 일반 SMS로 제공받던 여행정보를 카카오톡 알림톡을 통해 보다 편리하고 안전하게 제공받을 수 있다.

또한 카카오톡 앱 미설치 고객이나 알림톡 수신을 원치 않는 고객은 기존의 문자 서비스로 안내 받을 수 있다.

특히, 대한항공 회원정보 또는 예약 시 입력한 연락처를 통해 여행 필수 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고 여정, 좌석, 마일리지 등의 필수정보 외에 광고,홍보 메시지는 제외됨에 따라 보다 쾌적하게 여행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알림톡 서비스는 2일부터 사전 좌석배정 취소 안내, 국내선 환불 안내, 마일리지 조회, 화물추적 등의 서비스부터 우선 적용해 운영하고 있다.

연말까지는 기존 SMS서비스로 제공되고 있는 모든 안내를 알림톡을 통해 제공할 방침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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