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래와 면적, 인구, 세대수, 통반조직 등 수록

유래와 면적, 인구, 세대수, 통반조직 등 수록 ‥서울 중구 생활안내서,‘두근두근 행복예감’출간

[투데이코리아=김유미 기자] 중구(구청장 최창식)는 중구에서 편리하고 행복한 생활을 해나가는데 유익한 정보만을 담은 생활안내서 ‘두근두근 행복예감’을 발간했다.

4×6배판(16절) 144면으로 이루어진 이 책자는 중구에 처음 오는 주민들에게 새로 이사 온 동네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해 제작되었다.

특히 올해‘두근두근 행복예감’은 QR코드를 통해 교육, 관광, 일자리 등 다양한 구정 홍보동영상을 볼 수 있도록 해당 분야 페이지에 동영상 코드를 함께 수록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동별로 맞춤형 정보를 제공해 우리동 소식을 찾아보기 쉽게 정리했다.

각 동의 유래와 면적, 인구, 세대수, 통반조직 등 일반사항은 물론 자치회관 프로그램, 모임 공간, 교육시설, 복지시설, 공원 등의 정보를 책자에 담았다.

중구의 풍성한 볼거리, 즐길거리도 수록했다. 숭례문, 서울성곽 등을 비롯한 문화유산, 정동야행축제나 충무공이순신 장군 탄신기념축제 등 중구의 대표축제, 회현동 은행나무축제, 중림동 손기정 둘레길 걷기 등 동별 특화축제와 장충동 족발거리, 신당동 떡볶이 골목 등 특화거리에 관해서도 자세히 소개하고 있다.

그리고 동네이야기, 생활안내, 건강관리, 공원, 복지시설, 취업ㆍ쇼핑정보 등 주제별 키워드를 통해 원하는 정보의 페이지를 쉽고 빠르게 찾을 수 있도록 색인을 수록했다.

구민들이 가장 필요로 하는 정보중 하나인 의료기관 현황을 동별로 한데 모아 주소와 전화번호 등 자세한 정보를 제공하였다.

이외에 이사왔을 때 필요한 전입신고와 전학절차, 자동차 주소 변경은 물론 생활폐기물 배출과 분리 배출 요령 등 주민생활에 필요한 생활정보를 알려준다. 지방세 납부, 여권 발급, 무인민원발급기 운영 등 다양한 민원행정 서비스와 구청 각 부서 전화번호, 각 동 주민센터, 주요 공공기관, 주요 의료기관, 대규모 점포ㆍ시장, 중구 일자리 플러스센터에 대한 정보도 제공하고 있다.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