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4개국에서 판매량 '우뚝'

[투데이코리아=이성수 기자] 삼성전자가 인도네시아, 이집트 등 신흥국 14개 국가에서 스마트폰 판매량 1위를 기록했다.

18일 미국 시장조사기관 스트래티지 애널리틱스(SA)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올해 3분기 '스마트폰 신흥시장 15개국(Next fifteen·넥스트 피프틴)' 가운데 14개국에서 판매량 정상에 올랐다.

SA는 최근 급성장하고 있는 국각 15곳을 넥스트 피프틴으로 분류했다. 여기에는 동남아를 비롯해 나이지리아, 콜롬비아, 폴란드, 호주, 네덜란드 등이 포함된다.

삼성전자는 이집트에서 무려 전체 시장의 절반이 넘는 53.6%의 점유율로 압도적 1위를 기록했다. 터키(45.2%), 루마니아(44.2%), 네덜란드(43.3%), 포르투갈(42.2%)에서도 40%가 넘는 점유율로 2위와 큰 차이를 두며 선두에 자리했다.

특히 SA는 동남아 국가들의 성장세에 주목했다. 올 3분기 동남아 스마트폰 시장 규모는 지난 분기보다 10% 상승했는데 이러한 성장률은 인도네시아, 필리핀, 베트남, 태국, 말레이시아(시장규모 순) 등 5개 국가가 이끈 것으로 나타났다.

이들 국가의 3분기 스마트폰 판매량은 아시아태평양 지역 판매량의 13%를 차지할 만큼 부쩍 상승했다.

이에 SA는 "동남아 5개국은 거대한 인구 규모와 낮은 스마트폰 보급률에 힘입어 앞으로도 세계 스마트폰 시장 성장을 이끌 것"이라고 말했다. [사진=삼성전자]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