징동닷컴·완다그룹 리더들 국내 최초 한자리에

[투데이코리아=김세정 기자] 중국을 대표하는 징동닷컴(JD.com)과 완다그룹 리더들이 국내 최초로 한자리에 모여 중국의 O2O(Online to Offline) 성공사례와 비법을 생생히 들려주는 '한·중 O2O 커머스 글로벌 컨퍼런스 2016' 행사가 12월 9일(수) 여의도 사학연금회관 대강당에서 열린다.

미래창조과학부와 한국온라인쇼핑협회가 후원하는 이번 행사는 '중국 O2O 모바일 시장에서의 성공과 향후 비즈니스 전략'을 주제로 징동닷컴, 완다그룹, 중국전자상회 등 중국 리더들이 방한해 중국 O2O 모바일 시장에서의 성공사례 비법을 공개한다.

스마트 디바이스의 폭발적인 보급은 모바일의 영향력을 오프라인으로 대폭 확대한 O2O 시장을 열었으며, O2O는 향후 320조 원에 달하는 국내 오프라인 상거래 시장을 장악할 것으로 기대된다.

중국에서는 징동닷컴, 완다그룹 등이 O2O 시장을 주도하고 있으며, 국내에서는 주요 단말기 제조사와 통신사, 포털 등 다양한 기업이 성공사례를 만들어내고 있다.

이번 행사에서는 ▲모바일 시대 최적화된 커머스 경험을 구현하는 마켓 플레이스 플랫폼 전략 ▲쇼핑 행위 기반의 차별화된 O2O 부가서비스 인사이트 전략 ▲중국 거대시장 진입을 위한 향후 전략적 교두보 마련 등을 자세히 소개한다.

컨퍼런스 연사로 리쉬용 징동닷컴 부총재, 덩 샤오링 완다정보기술유한공사 부사장, 펑 리후이 중국전자상회 비서장 등 중국 재계 고위급 인사들이 직접 나와 자사의 성공사례와 전략을 공개한다. 중국을 대표하는 이들 O2O 기업의 현지 전문가들이 방한, 한자리에 모이기는 이번 컨퍼런스가 처음이다.

중국 전문가들과 함께 삼성전자와 SK플래닛, KT, 네이버, 카카오 등 국내 기업 베테랑들도 자사의 O2O 솔루션과 성공사례를 발표한다.

O2O 서비스나 신규 사업을 준비 중인 기업과 스타트업은 이번 행사의 주요 내용을 활용해 향후 유망 비즈니스 모델로 활용할 수 있다.

'한·중 O2O 커머스 글로벌 컨퍼런스 2016'과 관련된 보다 상세한 내용은 홈페이지(http://biz.it.co.kr/conferenceInfo.php?seq=49)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제공/한국인터넷신문협회-사무국]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