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계와 산업계가 협업으로 기술기반 중소기업 지원차 출범"



[투데이코리아=김유미 기자]국내 특수문 제작 전문업체인 삼아디오시스템(대표 문성업)은 지진강도 9.0이상의 지진에도 견디는 원자력발전소 도어를 독자적으로 개발하여 국산화에 성공하여 관련업계의 주목을 끌고 있다.

특수문 분야에 독보적인 삼아디오시스템㈜은 외국 기술에만 의존하던 원자력 차폐기술을 국내에서 최초로 국산화를 추진 강한 내진에도 견딜 수 있는 차폐문을 개발하여 세계 최초로 진도 9.0 이상의 테스트를 통과했다.

삼아디오시스템은 17년 특수문 분야의 기술력을 인정받아 최근 UL인증을 통과하는 등 올해부터는 요르단 등 중동에 원자력발전소 차폐도어 등을 납품하게 되면서 세계적인 기술력을 인증 받았다.

일본 후쿠시마 원전사고를 계기로 내진에 강한 원자력발전소의 차폐기술 대두되고 있는 시점에서 삼아디오시스템의 내진차폐기술로 원전에 대한 불안감을 한층 해소하게 되었으며, 그 동안 외국의 기술에 의존하던 내진차폐기술의 국산화에 큰 의미를 두고 있다.

또한 삼아디오시스템은 발전소는 물론 군사용 특수 목적용 도어 분야에서 막강한 기술 경쟁력으로 시장 점유율을 높이고 있다. 특히 전투기 격납고 도어, 벙커시설의 특수도어, EMP방공시설 도어 등 군사 목적에 사용되는 도어뿐만 아니라 일반 건축물의 자동도어까지 제작, 설치하고 있다.

지난 메르스 사태를 통해 의료시설의 방사선 및 바이러스를 차단할 수 있는 특수 차폐시설 제작 발주가 이어지고 있으며, 북한의 EMP탄 보유로 인해 차세대 국방핵심 전략인 EMP차폐시설에 대한 제작에 접목이 되면서 EMP 차폐시장의 확산에 주도적 역할을 하고 있다.

삼아디오시스템은 특수문 뿐만 아니라 네오디뮴계 희소금속인 ND자석(영구)과 특수 후처리 된 히팅 로터를 이용하여 반영구적인 온수보일러 시스템을 독자적으로 개발하여 특허 출원한바 있으며, 국가공인 시험기관인 한국기계연구원 평가결과 기존의 보일러에 비해 50%이상의 유지비용 절감효과를 검증되면서 비접촉 방식의 자기장 보일러로 고장률이 거의 없는 보일러 기술이 인정받아 최근 보일러 최대 소비국인 러시아와 중국에 보일러 납품계약이 체결되었으며 그리고 미국과도 계약이 체결이 순조롭게 진행 중이다.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