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스플레이 등 고부가가치산업 적용 확대

[투데이코리아=이규남 기자] 정부가 내년 탄소섬유복합재, 티타늄 등 특수금속과 사파이어 글래스 등 3종류의 첨단소재를 가공할 수 있는 기술개발에 100억 원을 투자한다.

8일 산업통상자원부는 서울 양재동 더케이서울호텔에서 첨단소재 가공시스템 개발 사업 성과 향상을 위한 첨단소재 가공시스템 국제포럼을 열었다.

이날 포럼은 2020년 첨단소재 가공시스템 기술 4대 강국을 목표로 국내외 기술전문가들이 한자리에 모여 세계 선도 제조기술 확보를 위한 기술교류의 장을 마련한다는 취지로 개최됐다.

첨단소재는 가볍고 높은 열에 잘 견디며 마모성이나 부식성이 적기 때문에 항공우주, 자동차, 디스플레이 등의 고부가가치산업으로 적용이 확대되고 있다.

탄소섬유복합재(CFRP) 티타늄, 인코넬, 강화흑연강(CGI, Compacted Graphite Iron), 사파이어 글래스 등이 대표적인 첨단소재에 속한다.

산업부는 지난 7월부터 첨단소재를 가공하기 위한 기계산업의 시장확대에 대응하기 위해 첨단소재를 가공할 수 있는 '첨단소재 가공시스템' 기술개발사업을 추진 중이며, 내년에는 100억원을 추가로 투입할 계획이다.

한편 참석자들은 이날 현재 기술개발 중인 주요 기관들이 기술개발 중간성과와 선진기술 동향에 대한 정보를 공유하고, 첨단소재 분야 국내 기업의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 확대와 해외 진출 지원을 위한 토론회와 간담회도 함께 열었다.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