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로만 국민 할 게 아니라 입법으로 보여줘야”

[투데이코리아=박기호 기자] 새누리당 원유철 원내대표는 9일 새정치민주연합을 향해 쟁점법안의 국회 본회의 처리 협조를 당부했다.

원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새정치연합은 양당 합의가 양당만의 합의가 아니라 국민 앞에 국회가 할 일을 약속한 것이란 사실을 명심해달라”며 “본회의에서 양당이 국민을 위해 약속한 법안이 처리될 수 있도록 새정치민주연합의 협조를 간곡히 당부드린다”고 요청했다.

원 원내대표는 이어 “서비스산업발전법, 기업활력제고법, 테러방지법, 북한인권법 등을 이날 본회의에서 반드시 처리해야 한다”고 재차 강조했다.

원 원내대표는 또 “말로만 국민, 국민 할 게 아니라 입법으로 보여줘야 한다”며 “오늘이 바로 국회가 경제 살리기와 민생을 위해 입법으로 보여줄 날”이라고 주장했다.

노동개혁 5대 법안에 대해선 “노동 개혁에 진전이 없으면 이르면 1∼2년, 늦어도 5년 내에 청년고용 대란이 발생할 수 있다”고 경고하면서 “노동 개혁을 좌초시킨다는 것은 젊은이의 꿈과 희망인 일자리를 포기시키는 것과 다름없다는 점에 새정치연합은 진심으로 귀를 기울어야 한다”고 압박했다.

원 원내대표는 “(야당은) 시간을 더 끌지 말고 약속한 대로 오늘부터 당장 환경노동위 법안소위를 열어 노동 개혁 입법에 착수해달라”고 촉구했다.

한편, 여야는 이날 오후 본회의를 열고 현재 각 상임위원회에 계류중인 쟁점 법안 처리를 시도할 예정이다. 그렇지만 정치권에선 쟁점법안의 이날 본회의에서의 처리는 사실상 무산될 것이라는 관측이 우세한 상황이다.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