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데이코리아=김영훈 기자] 효성이 31일 마포 본사에서 '2015 올해의 자랑스러운 효성인상' 수상자로 화학PG PP/DH PU 공정기술팀 김종기 부장을 선정, 상금 5천만원과 상패를 수여했다.

김종기 부장은 연산 30만톤 규모의 신규 프로필렌 공장 건설에서 DH(탈수소화) 공정의 경쟁력 강화와 생산성 향상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특히, 해외기술 의존성을 탈피해 독자 기술력을 확보했으며, 최적화된 반응기 등 공정 내 설비 개선으로 에너지 효율을 월등히 높이고 원가 경쟁력 확보에 기여했다.

이날 '2015 4분기 자랑스러운 효성인' 시상식도 함께 열렸다. ▲마케팅 분야에서 전략본부 프랑크푸르트지사 김명선 부장 ▲연구 분야에서 중공업PG 전력PU 신송전사업팀 양항준 부장, 노틸러스효성 개발평가팀 이경태 부장 ▲지원분야에서 화학PG 용연공장 관리본부 관리팀 김진욱 부장 등이 선정돼 각각 상금 5백만원과 상패를 받았다.

이어 이상운 부회장은 "경영환경이 어려운 시기에 남다른 열정을 발휘해 값진 결과를 이뤄냈다는 점에서 모두가 소중한 성공사례들"이라며, "이번 사례들이 회사에 귀감이 되어 더 많은 성공사례들을 만들어내는 자양분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시상식에는 특별상 부문에서 성일하이텍, 영성, 금웅건설 등 올해 우수한 성과를 낸 협력사 3곳을 선정해 상금 각 2천만원을 전달했다.

[사진=효성]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